삼성 컬러레이저 복합기 -‘팩스 라인을 확인 하세요’ 에러 나타납니다.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날때 전화선 Line 포트에 연결, 전화선 2핀이나 4핀인지 확인, 인터넷 회선 확인을 안내드립니다
전화 회선 연결이 제대로 안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회선의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송신측 또는 수신측 전화 선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번호 입력 후 시작을 누르세요' 에러 메시지는 전화선은 연결되어 있지만 회선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합니다.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전화선 Line 포트에 연결해 주세요
1.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전화선은 제품 뒷면의 LINE 단자와 건물 벽면 전화단자에 잘 꼽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2.벽면 전화선과 제품 뒷면 LINE 단자에 연결된 전화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 보세요.
3. 전화선 연결상태가 모두 정상이라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전화 회선 점검을 받아주세요.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전화선 2핀(Pin), 4핀(Pin)인지 확인해 주세요
-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나고 전화선 커넥터의 핀 수가 4Pin일 경우 라인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인터넷 회선을 확인해 주세요
1.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인터넷 회선(예:070)일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국선으로 사용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2. 인터넷 회선인지 확인하는 방법
온훅다이얼 누르고 1589 입력 눌러서 음성 멘트를 확인해 주세요.
일반 국선인 경우 : '고객님 전화번호는 XXX-XXXX'라는 멘트로 나옴
인터넷 회선인 경우 : '입력하신 번호는 없습니다' 라는 멘트로 나옴
팩스에 연결된 전화 회선을 분리 후 일반 전화기 연결시 이상이 없다면 LINE 단자나 프린터내 하드웨어 상태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컬러레이저 복합기 - 보정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예상 원인
컬러 레이저 제품에서 화상 최적화를 위한 쿨링 모드 진입과 화상 보정센서 동작으로 출력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보정중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메시지
- 쿨링 모드 진입시 (LCD 액정창 : 보정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화상보정센서 동작시 (LCD액정창 : 농도 보정중...)
- 컬러 레이저 제품에서 화상 최적화를 위한 쿨링 모드 진입과 화상 보정센서 동작기능으로 제품 고장은 아니며, ‘보정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출력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쿨링모드 진입 조건 및 제품 동작상태
1차 쿨링모드 진입 안내
180매 이상 연속으로 출력 시 쿨링 모드 진입으로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화상 최적화를 위한 쿨링 모드 진입과 화상 보정 센서 동작으로 출력이 늦어집니다.
- 쿨링 모드 (LCD 출력 문구 : "보정 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화상 보정 센서 동작시 (LCD 출력 문구 : 농도 보정 중...)
180매 이상 출력시 3매 출력 후 7초 휴식되므로 충분한 휴식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2차 쿨링모드 진입 안내
내기 온도가 43도 이상인 경우 2차 쿨링 모드 진입으로 메시지 발생합니다.
화상 최적화를 위한 쿨링 모드 진입과 화상 보정 센서 동작으로 출력이 늦어집니다.
- 쿨링 모드(LCD 출력 문구 : "보정 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화상 보정 센서 동작시 (LCD 출력 문구 : 농도 보정 중...)
내기 온도 43도 이상 시 3매 출력 후 3분 휴식됨으로 충분한 휴식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6&product=10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