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AI리모컨] U+스마트홈 앱에서 AI리모컨 상태가 연결 끊김으로 보여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AI리모컨 기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와이파이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이 켜져 있고, 와이파이가 잘 연결되어 있다면 앱 화면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고 다시 확인해 주세요.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AI리모컨] AI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실행하고 싶은데, 작동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음성 명령 후 AI스피커가 "네, 알겠어요."라고 대답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면, AI리모컨에 전달된 명령이 가전제품까지 전달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AI리모컨이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 가전제품과 AI리모컨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AI스피커가 "네, 알겠어요." 이외의 대답을 했다면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경우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해 주세요.
3. 새로운 가전제품으로 교체한 후 AI리모컨에 다시 등록했다면,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스마트홈 앱을 다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AI리모컨] 거실에 AI리모컨을 설치하여 거실에 있는 TV를 등록해 사용하고 있어요. 안방에 있는 TV도 AI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AI리모컨은 적외선(IR) 방식으로, 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에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
안방에 있는 TV를 AI리모컨으로 사용하려면 안방에 AI리모컨 한 대를 추가 설치해야 합니다.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가스잠그미] 타사 인터넷도 가입 가능한가요?
타사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어도 가스잠그미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가스잠그미] 타사 인터넷도 가입 가능한가요?
타사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어도 가스잠그미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AI리모컨]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리모컨 기기 정면에 있는 버튼의 LED불빛을 확인해 주세요.
1. 불빛이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2. 빨간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과 와이파이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하세요.
3. 초록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와이파이 공유기와 인터넷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공유기의 전원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 주세요.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버튼을 10초 동안 누르세요. 불빛이 빠르게 깜빡이다가 멈추면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②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을 등록해 주세요. 등록 방법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4. 빨간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초기화 상태입니다.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5. 빨간색과 초록색 불빛으로 번갈아 가며 깜빡일 때 : 업데이트 중입니다. 초록색 불빛이 멈출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6. 초록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 기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설치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 기기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AI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 직선거리 10m 이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 작동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죠?
1. AI리모컨허브의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2. 정면 LED가 켜져 있으면, 비정상 상태 입니다.
- AP와 허브의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 AP의 인터넷 선이 정상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정상 연결된 경우 AP의 인터넷 LED가 켜져 있습니다.)
- 허브의 Wi-Fi 연결상태를 확인하세요.
3. 댁 내 Wi-Fi를 변경 (AP 변경)하신 경우는, AI리모컨허브를 재등록 해야 합니다.
제품 후면 RESET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Wi-Fi LED램프가 0.5초 간격으로 3번 깜박입니다.
이후 U+스마트홈 앱에서 다시 AI리모컨허브를 등록하면 됩니다.
4.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허브가 정상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앱 홈화면에서 AI리모컨허브 옆에 + 버튼이 보이면 등록이 안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앱에서 등록해 주세요.
출처 LG U+ 많이찾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
먼저 AI리모컨 기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와이파이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이 켜져 있고, 와이파이가 잘 연결되어 있다면 앱 화면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고 다시 확인해 주세요.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AI리모컨] AI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실행하고 싶은데, 작동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음성 명령 후 AI스피커가 "네, 알겠어요."라고 대답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면, AI리모컨에 전달된 명령이 가전제품까지 전달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AI리모컨이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 가전제품과 AI리모컨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AI스피커가 "네, 알겠어요." 이외의 대답을 했다면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경우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해 주세요.
3. 새로운 가전제품으로 교체한 후 AI리모컨에 다시 등록했다면,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스마트홈 앱을 다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AI리모컨] 거실에 AI리모컨을 설치하여 거실에 있는 TV를 등록해 사용하고 있어요. 안방에 있는 TV도 AI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AI리모컨은 적외선(IR) 방식으로, 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에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
안방에 있는 TV를 AI리모컨으로 사용하려면 안방에 AI리모컨 한 대를 추가 설치해야 합니다.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가스잠그미] 타사 인터넷도 가입 가능한가요?
타사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어도 가스잠그미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가스잠그미] 타사 인터넷도 가입 가능한가요?
타사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어도 가스잠그미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AI리모컨]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리모컨 기기 정면에 있는 버튼의 LED불빛을 확인해 주세요.
1. 불빛이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2. 빨간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과 와이파이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하세요.
3. 초록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와이파이 공유기와 인터넷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공유기의 전원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 주세요.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버튼을 10초 동안 누르세요. 불빛이 빠르게 깜빡이다가 멈추면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②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을 등록해 주세요. 등록 방법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4. 빨간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초기화 상태입니다.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5. 빨간색과 초록색 불빛으로 번갈아 가며 깜빡일 때 : 업데이트 중입니다. 초록색 불빛이 멈출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6. 초록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 기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설치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 기기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AI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 직선거리 10m 이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LGU+ 공식 온라인 스토어 -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 작동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죠?
1. AI리모컨허브의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2. 정면 LED가 켜져 있으면, 비정상 상태 입니다.
- AP와 허브의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 AP의 인터넷 선이 정상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정상 연결된 경우 AP의 인터넷 LED가 켜져 있습니다.)
- 허브의 Wi-Fi 연결상태를 확인하세요.
3. 댁 내 Wi-Fi를 변경 (AP 변경)하신 경우는, AI리모컨허브를 재등록 해야 합니다.
제품 후면 RESET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Wi-Fi LED램프가 0.5초 간격으로 3번 깜박입니다.
이후 U+스마트홈 앱에서 다시 AI리모컨허브를 등록하면 됩니다.
4.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허브가 정상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앱 홈화면에서 AI리모컨허브 옆에 + 버튼이 보이면 등록이 안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앱에서 등록해 주세요.
출처 LG U+ 많이찾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