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MOBILE] 삼성전자 배터리 팩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 안내.
삼성전자 배터리 팩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 안내
삼성전자는 항상 제품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배터리 팩에는 고품질, 고성능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를 방지하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잘 읽고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배터리 특성 이해하기
배터리 팩은 소모성 제품으로서 사용 횟수나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잔존 수명이 감소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사용 시 배터리 충전 횟수가 늘어나거나 충전 가능한 용량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팩 사용 환경
삼성전자 배터리 팩은 일시적인 고온이나 저온과 같이 다양한 온도의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사용 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극한 온도에서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노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 팩의 적정 사용온도 환경은 0 ~ 35°C 입니다.
35°C 보다 높거나 0°C 보다 낮은 온도에서 장시간 사용하거나 보관하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제품 사용을 잠시 멈춘 후, 적정 사용 온도(0 ~ 35°C)에서 다시 사용해보세요.
여름철 주차 중인 자동차 안이나 사우나같이 고온의 환경에서 장시간 사용하거나 방치하지 마세요. 또한 겨울철 영하의 기온과 같은 저온의 외부 환경에서 제품을 오랫동안 반복 충전하여 사용하거나 방치하는 것은 배터리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 팩 안전하게 사용하기
배터리 팩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참고하세요. 배터리 팩을 더 오래 사용하고 스웰링과 같은 제품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팩 혹은 연결된 기기의 충전이 끝나면 USB 케이블을 제품과 기기에서 분리하세요
• 배터리 팩 충전 중에는 배터리 팩과 충전기가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일정 온도이상 높아지면 안전을 위해 제품의 충전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제품을 떨어뜨리는 등 심한 충격을 주지 마세요. 제품,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되거나, 파손,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품을 온돌바닥이나 전기장판 등 과열의 우려가 있는 곳에 두지 마세요. 뜨거운 열로 인해 배터리가 손상되어, 과열되거나 상해의 위험이 있습니다.
• 제품을 열기구(난로, 전자레인지 등), 가열 조리 기구, 고압 용기 가까이에 두거나 안에 넣지 마세요.
•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 이렇게 관리하세요.
- 삼성 정품 충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하여 방전을 방지해 주세요.
- 장기간 보관 시에는 약 50~70% 충전된 상태로 보관 해주세요.
- 배터리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습하지 않은 서늘한 환경에서 보관하세요.
배터리 팩 이상 현상 발생 시 조치
배터리 팩 사용 중 다음과 같은 이상 현상이 발생하면 다음의 조치 사항을 따르세요.
• 배터리 팩 충전 중 LED 빠른 점멸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배터리 내부에 발열이나 과방전이 발생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하면, 즉시 충전을 멈추세요.
이후에도 해당 현상이 반복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충전 중에는 배터리 팩과 충전기가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높은 열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해 보세요.
- 충전기를 분리하고 제품을 식힌 뒤에 다시 충전하세요.
- 배터리 팩의 충전 커넥터 연결부에 발열이 심한 경우 연결된 충전 케이블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새 정품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하세요.
배터리 팩 안전하게 폐기하기
배터리 팩을 일반쓰레기로 폐기하거나 송곳이나 압정 등 뾰족한 것으로 제품 또는 배터리를 뚫거나 분해할 경우 감전, 폭발이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팩 제품은 가까운 주민센터, 구청, 아파트단지 내의 폐건전지 수거함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폐기하세요.
SAMSUNG [MOBILE] 갤럭시, 수리 모드에서 백업된 데이터 복원은 어떻게 하나요?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으로 백업된 데이터 복원하기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으로 백업된 데이터는 백업일로부터 최대 30일간 보관되며, 삼성 클라우드 앱에서 임시 백업 상태 및 보관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진행하였던 삼성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기기에 로그인 되어 있다면 기간 내 삼성 클라우드를 통하여 언제든 데이터 복원이 가능합니다.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현재 베타 서비스로 국내 안드로이드13(T OS) 이상의 갤럭시 S22 사용자에 한하여 베타 서비스 됩니다. 향후 기기 및 지원 국가는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삼성 클라우드 앱 5.3.0.32 버전, 스마트 스위치 3.7.40.4 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 Wi-Fi 사용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 불가)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으로 백업된 데이터 복원 방법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으로 백업된 데이터는 아래의 2가지 방법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수리 모드 > 데이터 백업하기 > 삼성 클라우드로 백업하기 > 데이터 복원
2. 삼성 클라우드 > 데이터 복원 > '복원할 백업 파일' 선택 > 데이터 복원
※ 갤럭시 기기에서 삼성 계정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복원 가능합니다.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 시 유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나요?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은 기기 간 Smart Switch(스마트 스위치)를 통한 백업/복원 항목을 대부분 동일하게 지원 하고 있으나 개인정보 및 보안의 사유로 계정 정보에 대해서는 백업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임시백업 전 기기에 등록된 계정 정보(구글/삼성계정 등)는 미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분실하지 않도록 별도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외부 앱의 경우, 로그인 정보 및 데이터의 백업/복원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백업 또는 복원 진행 중 수리 모드 진입 시 작업이 취소되며, 만약 백업 중이었다면 업로드 된 데이터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진행 중인 백업 또는 복원이 완료되고 수리 모드를 켜 주세요.
※ 백업 중/복원 중/백업 중단 상태에서 수리모드를 켜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이 안되는 경우가 있나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배터리 30% 이하
Wi-Fi가 연결되어있지 않는 경우
삼성 계정 로그인이 안되었을 경우
스마트스위치 미설치 기기
T OS(Android 13) 미설치 기기
기기가 너무 뜨거울 경우
크기가 48GB 이상인 파일과 앱 데이터에 대해 백업을 시도할 경우
앱 버전이 낮을 경우 (지원 버전 : 삼성 클라우드 5.3.0.32 이상, 스마트 스위치 3.7.40.4 이상)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