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MOBILE] 갤럭시 S23, 정품 프레임 케이스(커버) 사용 시 무선 충전이 안됩니다.
갤럭시 S23 모델의 프레임 케이스는 장착 및 탈착이 가능한 검정색/흰색(카드 수납)과 투명(카드 수납 안됨), 두 가지의 플레이트가 함께 제공되며, 취향에 따라 케이스 뒷면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S23 정품 프레임 케이스(EF-MS911/MS916/MS918)에서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검정색/흰색 플레이트는 무선 충전 중 카드 손상 방지를 위한 차폐재가 적용되어 장착 시 무선 충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무선 충전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카드 수납을 지원하지 않는 투명 플레이트를 장착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선 충전 시 무선 충전기와 제품 사이에 NFC 카드가 있는 경우, 무선 충전 전력에 의해 카드의 NFC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SAMSUNG [MOBILE] 갤럭시S23, USIM(유심) 변경 시 전화, 데이터 접속이 안됩니다.
새로운 갤럭시 기기에 기존 사용 중이던 유심(USIM) 카드를 삽입 시 USIM 변경으로 인한 전화 및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며 본인인증을 요구하는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신된 메시지의 URL에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데이터 통신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는 듀얼심(USIM과 eSIM) 적용 모델에서 명의자 본인 확인을 위해 유심 변경 시 전화 및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도록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제공동의 절차에 의한 사항으로 이동통신사 3사의 공통 정책입니다.
수신된 메시지의 URL에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전화 및 데이터 통신 사용이 제한됩니다.
위 현상 발생 시, 본인인증 완료 전까지 제한된 전화 및 메시지, 와이파이(Wi-Fi)를 활용한 통신만 가능하며 본인인증 문자를 다시 받으려면 가입된 이동통신사로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통신사 별 제약되는 항목 및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통신사 대리점에서 개통한 경우 청약서 내용에 *KAIT 정보제공동의가 포함되어 있어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동일 단말 복수명의 제한 조치 및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 제공 동의 절차 시행 안내
시행일 : 2022년 12월 26일(월)
대상 통신사 : 결재/인증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을 위해 통신 3사 (MVNO 포함)모두 시행
대상 모델: 갤럭시 Z Flip4, Z Fold4 , S23 시리즈 외 eSIM/듀얼 SIM 적용 모델
본인인증 방법
①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② 통화 품질 부서 문의하여 해제 URL 수신, ③ WI-FI 또는 핫스팟 등으로 네트워크 연결, ④ 해당 URL 접속, ⑤ 본인 인증 진행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해당 통신사 114 문의
SKT : 080-011-6000 (무료) ,1599-0011
KT : 1588-0010
LGU+ : 1544-0010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