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바일] 스마트폰을 악성코드로 부터 보호하는 방법.

삼성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악성코드로 부터 보호하는 방법.
갤럭시 기기는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기 전, 악성코드 검사를 하므로 기기가 악성코드에 감염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광고 혹은 이메일 등을 통해 유해한 소프트웨어가 기기에 설치될 수 있습니다. 기기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아래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앱 권한을 조정해보세요 
앱 설치 후 실행 시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악성 앱 설치 시 기기 내 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있으니 권한 허용에 주의해주세요.

권한을 허용했더라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앱의 권한은 자동으로 재설정되며, 다시 사용할 시에 권한을 묻게 되어있습니다.


Step 1. 설정>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합니다.
Step 2. 권한을 변경하려는 앱을 선택합니다.
Step 3. 권한을 선택합니다.
Step 4. 권한을 허용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Step 5. 허용 혹은 허용 안함을 선택합니다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여 기기를 보호하세요 
기기 사용 중 안전한 웹사이트에 접속했더라도 유해한 광고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유해한 광고를 통해 악성코드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삼성 인터넷 앱 속 광고 차단 기능을 이용해 팝업 등을 제한하고 안전한 사용을 권장합니다.

Step 1. 삼성 인터넷 앱으로 이동합니다.
Step 2. 메뉴 (가로로 된 세 선)을 선택합니다.
Step 3. 광고 차단 기능을 선택합니다.
Step 4. 추천 앱 중 다운받아 사용합니다.

• 구글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광고 차단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일부 광고 차단 앱은 유료이므로 다운받기 전 설명과 리뷰 등을 확인하세요.

• 타사 인터넷 앱을 사용한다면 그 앱의 보안 설정을 조정하세요.



디바이스 보호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디바이스 보호 기능을 통해 기기를 악성코드로부터 보호하세요.
Step 1.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합니다.
Step 2. 디바이스 보호를 선택합니다.
Step 3. 휴대전화 검사를 선택합니다.


안전 모드에서 악성코드에 감염된 앱을 제거합니다 . 
매우 낮은 확률로 기기가 악성코드에 감염됐다면 안전 모드에서 해당 앱을 삭제하면 됩니다.
안전 모드로 부팅 시 모든 타사 앱이 비활성화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앱을 어려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Step 1.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Step 2. 전원 끄기를 선택합니다..
 Step 3. 화면이 꺼진 후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Step 4. 삼성 로고가 화면에 나오면 음량 (하) 버튼을 누른 채, 측면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Step 4. 삼성 로고가 화면에 나오면 음량 (하) 버튼을 누른 채,측면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 안전 모드에서 앱을 찾아 제거해보세요
Step 1.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합니다.
Step 2. 최근에 다운받았거나 알 수 없는 앱을 선택합니다.
Step 3. 삭제를 선택합니다.



안전 모드에서 일반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1.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Step 2.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평소 작은 습관으로 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팁을 참고하세요.

• 모든 앱의 안정성을 검사하는 Play 스토어 또는 Galaxy Store에서만 앱을 다운받으세요.

• 타사의 악성코드 방지 앱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기기의 소프트웨어 및 운영체제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세요

• 블루투스 및 Wi-Fi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두세요.

 

 

삼성 [스마트폰] 기기의 외부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때 조치 방법.

기기의 측면 버튼 혹은 음량 버튼을 이용하여 기기의 전원을 끄거나 음량을 조정할 수 없는 경우, 우선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는지 하드웨어 고장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기기의 버튼 오작동 이슈를 해결해보세요.  

아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진행 하기 전,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나오는 지시대로 진행해주세요.  



Samsung Members 앱으로 문제를 진단해보세요 
 먼저, 기기의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를 진단해봅니다.

케이스 혹은 이물질 때문에 버튼이 눌리지 않는지 확인해보세요. 하드웨어 고장으로 버튼이 아예 눌리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제품 점검을 권유드립니다.

다만, 소프트웨어 고장이 원인일 수도 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로 방문 전, 다음 순서를 따라 문제를 진단해보세요.


 Step 1. Samsung Members 앱을 실행합니다. 해당 앱이 없다면, Galaxy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Step 2. 도움받기를선택합니다.

 Step 3. 테스트 항목 보기를 선택합니다.

 Step 4. 버튼을 선택한 후 화면에 나오는 지시를 따릅니다.

Step 5. 확인 필요 메시지가나오면 서비스 센터 방문을권장합니다.



모든 설정 초기화를 해봅니다 
Samsung Members 앱에서 하드웨어적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면,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초기화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Step 1.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합니다.
 Step 2.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3. 모든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4.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5. 화면에 나온 정보를확인한 후,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 모든 설정 초기화를 해도 기기 내 데이터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 스크린샷 및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