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블루투스 차량 핸즈프리 연결이 안됩니다.

삼성 [스마트폰] 블루투스 차량 핸즈프리 연결이 안됩니다.
예상 원인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기기와의 연결 이력에 오류가 있을 경우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 테스트 방법 안내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안드로이드 9 OS 부터는 진단모드 지원을 하지 않아 삼성멤버스 앱의 '도움받기의 자가 진단' 에서 확인 진행해 주세요.

삼성 멤버스 앱 > 하단 '도움받기' > 자가 진단 > 블루투스 > 설정



차량 블루투스에서 연결 방법 안내
휴대폰에서 차량 블루투스 핸즈프리가 연결되지 않을 경우 반대로 차량 블루투스 핸즈프리에서 휴대폰을 검색해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차량 블루투스 핸즈프리 사용 방법은 해당 업체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에서 차량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차량 블루투스가 등록대기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검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차량 블루투스에서 먼저 등록대기 상태인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에서 차량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차량 블루투스가 등록대기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검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차량 블루투스에서 먼저 등록대기 상태인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연결 이력 삭제 후 재연결 안내 
연결한 이력 오류로 인해 연결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블루투스 목록에서 블루투스 차량 핸즈프리의 연결 목록을 삭제 또는 네트워크 초기화하여 연결 이력을 초기화 후 새로 연결해보세요.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등록된 기기 목록 우측 설정 > 등록 해제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등록된 기기 목록의 설정(톱니 모양) > 등록 해제 > 연결 해제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는 다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너무 많은 기록 등이 쌓인 경우 연결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 초기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후 진행 안내  
블루투스 연결 최적화를 위해 휴대폰의 SW 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설정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거나 컴퓨터에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컴퓨터에 휴대폰을 연결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11/ 10/ 9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휴대폰 재부팅 방법 안내 
일시적 오류일 수 있으니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디바이스 옵션 팝업창의 다시 시작을 누르거나,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8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삼성 [스마트폰] NFC 알림음 발생합니다.

예상 원인
휴대폰에 교통카드나 신용카드의 IC칩 등의 접촉으로 NFC와 연동되어 태그 정보를 읽어와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조치 방법

NFC 카드 모드로 방법 
휴대폰에서 아무런 팝업없이 '띠링띠링~' 소리가 계속 발생하는 이유는 휴대폰과 교통카드, 신용카드 등이 접촉되면서 NFC와 연동되어 발생하는 현상으로 NFC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 시 해당 현상은 해결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1. 상단 알림창의 빠른 설정창에서 NFC아이콘을 눌러 꺼짐으로 변경
2.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사용 안 함으로 변경 

※ NFC 기능을 끌 경우 교통카드나 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10/ 9/ 8/ 7 OS
설정 > 연결 > NFC 및 결제 > 끄기 


카드모드로 변경하기

안드로이드 12/ 11 OS
 1. 상단 알림창의 빠른 설정창에서 NFC아이콘 눌러 카드모드로 변경


안 드로이드10/ 9/ 8/ 7 OS
설정 > 연결 > NFC 및 결제 > 카드 모드로 변경



NFC 기능이 꺼져 있는데도 아무런 팝업없이 계속 ‘띠링띠링~~ ‘ 소리가 발생 한다면 휴대폰의 이상인지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믾이하는 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