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SU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갤럭시 워치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는 경우 먼저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소리나 진동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앱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의 종류에 따라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앱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림 오는 채팅방 : 1:1 채팅, 그룹 채팅, 나와의 채팅, 팀 채팅
알림 안오는 채팅방 : 알림톡, 오픈 채팅
※ 갤럭시 워치에서 카카오톡 앱은 최근 3일 이내 대화가 있었던 채팅방을 보여주며, 각 채팅방 대화 내용 중 최대 20개를 최신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울리지 않을 경우 아래 항목들을 점검하세요.


갤럭시 워치에 카카오톡 알림이 오 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
1) 갤럭시 휴대전화 - 워치 앱 설치 및 연결 
① 휴대전화와 워치를 연결하고, 연결 상태를 유지하세요.

② 휴대전화의 카카오톡 앱을 Google Play Store(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세요.

※ Onestore(원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톡을 설치한 경우 갤럭시 워치의 카카오톡 앱과 연동되지 않습니다 (알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③ 휴대전화의 카카오톡 앱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④ 갤럭시 워치의 카카오톡 앱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⑤ 갤럭시 워치를 손목에 착용하세요. (워치를 손목에 착용한 상태에서만 알림이 발생합니다).


2)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설정 확인 
•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기타 > Wear OS 설정 > Wear OS 카카오톡 사용 - 활성화 > 알림 최적화 - 비활성화

※ 알림 최적화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휴대전화의 화면이 켜져있는 경우 워치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알림 > 메시지 알림 - 활성화 > 소리/진동 - 활성화 >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 > 모든 채팅방 선택 >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 비활성화 


3)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 설정 확인
•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워치 설정 > 알림 > 워치에 휴대전화 알림 표시 > 휴대전화를 사용 중일때도 알림 표시

※ 워치에 휴대전화 알림 표시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휴대 전화의 화면이 켜져있는 경우 워치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워치 설정 > 알림 > 앱 알림 > 카카오톡 > 알림 표시 - 활성화 > 워치의 알림 스타일 맞춤 설정 - 활성화 

4) 갤럭시 워치 설정 확인 
• (갤럭시 워치) 화면 아래로 밀기 > 설정 > 소리 및 진동 > 소리/진동 선택 


• (갤럭시 워치) 화면 아래로 밀기 > 설정 > 알림 > 고급 설정 > 화면 켜기 - 활성화

※ ‘화면 켜기’ 기능 활성화 시 카카오톡 앱 외에 다른 앱에서도 알림을 받으면 워치 화면이 켜질 수 있습니다.

위 안내드린 내용으로도 카카오톡 알림이 제대로 오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앱 삭제 후 기기를 재시작 해주세요. 그리고 카카오톡 앱 최신버전을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앱 삭제 시 대화 내용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중요 데이터가 있을 경우 백업 후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톡 앱 삭제 및 최신버전 설치 방법 
※ 대화 백업 후 앱을 삭제 진행하시면 재설치 후 복원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채팅 > 대화 백업)

※ 채팅 내의 대화 백업은 무료이나 미디어 백업은 유료 서비스 입니다.

•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 설치 삭제 > 확인 > 상단바 아래로 끌어다 놓기 > 아래로 끌어다 놓기 > 전원 아이콘 > 다시 시작 >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 "카카오톡" 앱 검색 > 설치 

• (갤럭시 워치) 화면 위로 밀기 >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 설치 삭제 > 확인 >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 앱 검색 아이콘 > “카카오톡” 앱 검색 > “카카오톡” 앱 선택 > 설치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SU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 시리즈, 이어버드 한쪽을 새로 구매하였는데 어떻게 연결하나요?(커플링 설정방법)
갤럭시 버즈의 한쪽 이어버드를 분실한 경우 이어버드 사용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어버드 구입 후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기존에 연결된 이력이 있는 기기와는 한쪽 이어버드만으로 통화/스트리밍이 가능하나 새로운 기기와의 연결은 제한됩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 등을 통해 이어버드 구입 후에는 양쪽 이어버드 커플링 설정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버즈 이어버드 셀프 커플링 방법 
1. 양쪽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 좌우 슬롯 홈에 맞게 넣어주세요.

2.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터치하세요.

3. 이어버드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녹색으로 깜빡인 후 꺼지면서 커플링이 완료됩니다.

※ 이어버드 커플링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계속 깜빡입니다.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서 뺏다가 다시 넣은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터치하세요..


[셀프 커플링 가능 모델] 
갤럭시 버즈+(SM-R175), 갤럭시 버즈 라이브(SM-R180), 갤럭시 버즈 프로(SM-R190), 갤럭시 버즈2(SM-R177), 갤럭시 버즈2 프로(SM-R510)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한 갤럭시 버즈 이어버드 커플링 방법 
갤럭시 버즈(SM-R170) 모델의 경우,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엔지니어를 통해서만 설정이 가능하므로 서비스센터 방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센터에 방문 후 A/S접수를 하시면 이어버드 구입 처리 후 양쪽 이어버드 커플링 설정이 진행됩니다. 

 ☞ 서비스 접수 > 엔지니어에게 분실한 쪽의 이어버드 1개 구입 > 커플링 작업 > 고객 사용 


✔  이어버드 분실로 개인 간 (중고)거래 전 참고사항(*갤럭시 버즈(SM-R170) 기준)



양쪽 이어버드의 배터리 타입(종류)이 다를 경우 커플링 작업이 불가합니다.  

2019년 9월 생산분 이어버드를 분실하여 개인간 거래로 2019년 10월 이후 출시 된 이어버드를 구매 시 배터리 타입이 기존 이어버드와 같은지 꼭 확인해 주세요. ( 센터 방문)



2019년 09월 이전 생산분 :  배터리  1가지 종류로만 출시
2019년  10월 이후 생산분 :  배터리  2가지 종류로 출시
  (기존 이어버드와  추가로 구매한 이어버드의 배터리 종류가 다를 경우 커플링 작업 불가)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61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