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 유선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버즈 기기 사용 중 유선 충전이 잘 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과 같이 확인해보세요.
1. 충전기/ 충전 케이블을 확인하세요.
기기에 적합한 정품 여부 확인
비슷한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이라도 품질과 충전 속도는 제각기 다릅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더 오래 고장없이 사용하려면 기기 특성에 맞게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한 삼성 공식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세요.
모바일 / 웨어러블 전용이 아니거나 (여행용 충전기/표준형 충전기) 정품이 아닌 제품을 사용하면 충전이 안되거나 기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충전기/ 충전 케이블 손상 및 접촉 불량 확인
1. 콘센트 연결부와 크래들 연결 부를 분리하여 재연결하세요.
충전기가 크래들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을 경우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2. 크래들의 연결 단자 부위 이물 확인 후 청소해 주세요.
충전 단자에 이물이 묻은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충전기(여행용충전기/표준형 충전기) 이상으로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의 충전기에서도 충전이 안될 경우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충전기 이상일 경우 보증기간 이내(1년) 충전기 자체 결함일 경우 무상 교환이 가능하며 보증기간 이내 사용자 과실 또는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 충전기 구입이 필요합니다.
※ 보증기간(1년) 이내 자체 결함이 의심되는 충전기는 웨어러블 기기, 충전기 등을 가지고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2. 충전 포트에 낀 이물질을 제거해보세요.
충전 문제의 가장 빈번한 원인 중 하나가 충전 포트가 먼지와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경우입니다.
충전 포트 내부에 먼지나 보풀 등이 쌓이면 충전 케이블이 포트 내부의 충전 단자와 제대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충전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Step 1. 손전등 등의 조명으로 충전 포트를 비춰 안을 살펴봅니다. 내부의 금속 단자 부분에서 먼지나 이물질이 보인다면 청소가 필요합니다.
Step 2. 충전 포트 안에 바람을 불어넣어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Step 3. 충전 포트가 완전히 막혀 있는 경우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을 권유드립니다.
삼성 웨어러블 - Galaxy Wearable 앱으로 갤럭시 워치 LTE 모델 개통하는 방법.
갤럭시 워치 LTE 모델은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개통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의 갤럭시 워치 개통은 SKT 통신사로 진행 하였으며, 다른 통신사로 개통 할 경우 스마트폰 상태 표시줄 및 워치 화면의 통신사 표시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개통 전 확인 필요 항목]
1. 스마트폰 및 갤럭시 워치에 최신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2. 개통하려는 워치의 통신사가 사용 중인 스마트폰 통신사와 동일한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워치 통신사와 스마트폰 통신사가 같아야 개통 가능합니다. [예: 워치(SKT) + 스마트폰(SKT)]
✔ 갤럭시 워치 개통 요금제 및 상세한 기능에 대해서는 해당 통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워치 전원 켜기
2. Galaxy Wearable 앱 실행하기
스마트 폰에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세요.
※ Galaxy Wearable 앱이 없는 경우 “Play 스토어” 또는 “Galaxy Store” 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3.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여 화면의 안내에 따라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 Galaxy Wearable 앱 > 시작 > 워치 선택 > 숫자 일치 확인 > 계속 > 약관 확인 > 동의
4. 모바일 요금제 설정
모바일 요금제 설정 단계가 시작되며, 연결 가능한 모바일 네트워크를 찾아 설정 완료 화면에서 완료를 누르면 스마트 폰 화면에 Galaxy Wearable 앱 화면이 나옵니다.
※ 모바일 요금제 설정 단계 진행 중 “취소”를 누른 경우 다음과 같이 다시 설정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Galaxy Wearable 앱 > 워치 설정 > 모바일 요금제 설정
✔ 모바일 요금제 설정 및 가입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동 통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5.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블루투스 연결 해제 후 망 잡 는지 확인
1) 워치에서 블루투스 연결 해제 방법
- 워치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사용 중 > 사용 안 함
2) "모바일 데이터를 켤까요?" 팝업 발생 유무 확인
3) 인디게이터바에서 LTE 및 사업자 이름 확인
4) 워치에서 전화번호, IMEI, ICCID 확인
- 워치 설정 > 워치 정보 > 워치 전화번호 확인
- 워치 설정 > 워치 정보 > 상태정보 > IMEI, ICCID 확인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