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SUNG 웨어러블 - Lost 기기가 되는 조건을 알고 싶습니다. (모바일 단말기, 웨어러블 구분 표기)
Lost란
- 인터넷 연결(Wi-Fi, 모바일 데이터 등) 이 끊긴 모바일 기기
- 연결이 끊긴 갤럭시 버즈, 워치 등
■ Lost 지원 기기
- 갤럭시 폰/ 태블릿 : 안드로이드 8 OS 이상
- 웨어러블 : Tizen 5.5 이상
. 갤럭시 워치3,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갤럭시 워치 액티브1, 갤럭시 워치
. 버즈, 버즈 라이브
- 모바일 디바이스
· Wi-Fi 연결 해제, 모바일 데이터 접속 차단이 되어 네트워크 연결이 안된 상황이 30분동안 지속될 경우
- 웨어러블 디바이스
· Watch: Wi-Fi 연결 해제, 모단말과 연결 해제, 모바일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어 네트워크 연결이 안된 상황이 30분동안 지속될 경우
· Buds: 모단말과 연결이 해제된 상황이 30분동안 지속될 경우 (*Buds가 케이스 밖에 있는 경우)
SANSUNG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나 워치가 SmartThings Find 설치 후에도 안 나와요.
웨어러블 기기가 지원 기기임에도 SmartThings Find에 표시되지 않을 경우, 갤럭시 웨어러블 앱과 SmartThings 앱, 내 디바이스 찾기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갤럭시 스토어 내 업데이트에서 확인하시고, 최신 버전이라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웨어러블 기기를 해제하신 후 재등록해 주세요.
재 등록 하신 후, SmartThings Find의 편집 메뉴에서 원하는 웨어러블 기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2020년 11월 기준
- Galaxy Wearable : 2.2.34.20091461 버전
- SmartThings : 1.7.54.21 버전
- 내 디바이스 찾기 : 7.2.07.19 버전 (설정 > 애플리케이션 내 확인)
업데이트 안내
내 디바이스 찾기’는 히든 앱으로 갤럭시 스토어 내 검색되지 않지만, Galaxy Store > 메뉴 > 업데이트 항목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SANSUNG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 이어버드와 스마트폰 연결을 해제하고 싶어요.
■ Galaxy Buds Live 이어버드와 모바일 기기 연결 해제 하기
이어버드와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연결 해제 하기 입니다.
연결 해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넣은 후 충전 케이스를 닫아 주세요.
Galaxy Wearable 앱에서도 연결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더 보기를 눌러 주세요.
연결 해제를 눌러 주세요.
모바일 기기와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됩니다.
모바일 기기 블루투스 설정에서도 연결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창을 내려 주세요.
블루투스를 길게 눌러 주세요.
연결된 Galaxy Buds Live를 한번 눌러 주세요.
모바일 기기와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됩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