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노트북/윈도우/태블릿] Samsung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 버전 확인방법.

삼성 [노트북/윈도우/태블릿] Samsung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 버전 확인방법.
Samsung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삼성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Recovery(리커버리) 기능으로 컴퓨터를 쉽게 초기(출하) 상태 또는 앞서 백업해 두었던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Linux Consol Only 또는 Free Dos 제품은 OS가 미포함되어 출시되는 제품으로 Samsung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 기능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를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

컴퓨터가 Windows로 부팅될 경우 또는 컴퓨터가 Windows로 부팅되지 않을 경우 확인 방법을 기준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컴퓨터가 Windows로 부팅될 경우' Recovery 버전 확인 방법 
윈도우 10, 11 [Samsung Recovery 7.3/ 8] 
방법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눌러 검색창에서 'Samsung Recovery'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 화면과 같이 Samsung Recovery (Windows 10 RS4 버전 이상) 실행된 화면으로 버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8/8.1 [Recovery 6/ 7] 
방법1) 윈도우 시작화면의 왼쪽 아래의 화살표(화살표 이미지)를 클릭한 후, 전체 앱화면에서 Recovery 아이콘을 확인하세요.

방법2)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키]를 눌러 검색창에서 'Recovery'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 화면과 같이 [Recovery 6/ 7] 실행된 화면으로 버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7 [삼성복원 솔루션 4/ 5)] 
방법1) 바탕화면에서 '삼성복원 솔루션 4' 또는 '삼성복원 솔루션 5' 아이콘을 확인하세요.

방법2) 또는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삼성 SW 모음(또는 Samsung) - '삼성복원 솔루션 4' 또는 '삼성복원 솔루션 5'로 확인하세요.



■ '컴퓨터가 Windows로 부팅되지 않을 경우' Recovery 버전 확인 방법 
윈도우 10, 11 [Samsung Recovery 7.3/ 8] 
PC 전원을 켜자마자부터 키보드에  'F4' 키를 톡톡톡톡~ 눌렀다 떼었다 하시면 Samsung Recovery 실행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8/8.1 [Recovery 6/ 7] 
PC 전원을 켜자마자부터 키보드에 'F4' 키를 톡톡톡톡~ 눌렀다 떼었다 하시면 Samsung Recovery 실행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7 [삼성복원솔루션 4(또는 5)] 
1. PC 전원을 켜자마자부터 키보드에 'F4' 키를 톡톡톡톡~ 눌렀다 떼었다 하시면 Samsung Recovery Solution 4/ 5가 나타납니다.
2. 키보드의 엔터(Enter) 키를 누르면, '삼성복원 솔루션 4' 또는 '삼성복원솔루션 5' 실행됩니다.


※ 부팅 시 삼성로고(문자)에서 F4 키를 여러번 눌러도 삼성복원 솔루션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복원 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이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복원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복원이미지 생성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다만 FreeDos 또는 Linux Consol 제품은 윈도우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삼성복원 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으니 윈도우를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Samsung Recovery 프로그램이 지워졌다면 윈도우 8/ 8.1 버전은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10/ 11 버전은 Microsoft Store를 통해 Samsung Recovery를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노트북/윈도우/태블릿] 노트북 화면에 세로줄, 가로줄이 나타납니다.

일시적인 프로그램 오류 또는 그래픽 드라이버 이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등 하드웨어적인 이상으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조치 방법들을 확인해보세요.

■ Bios 진입하여 증상 확인 하기
 1) PC가 켜져 있는 경우 종료 합니다.

2) PC 전원을 켜자마자 키보드의 F2 키를 탁탁탁~ 두드립니다.

3) Bios 화면이 나타나면 해당 화면에서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합니다.

※ 모델명에 따라 Bios 화면 및 메뉴는 다를 수 있습니다.

※ Bios화면에서 정상인 경우 : 윈도우로 부팅하여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 Bios화면에서도 문제가 있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PC 재부팅 하기
그래픽 드라이버 충돌 또는 윈도우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1) 실행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 종료 하세요.

2) 키보드 왼쪽 아래 Windows 로고 키를 누른 후 전원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시작을 클릭하세요.

3)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고 윈도우 화면이 나타나면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 그래픽 드라이버 재설치하기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는 제거 후 재설치하여 증상을 확인하고,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Samsung Update를 통해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세요.

 1. 그래픽 장치 드라이버 제거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장치관리자(M) 클릭 합니다. (또는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장치관리자를 실행)

2) 장치관리자에서 제거하고자 하는 장치를 선택하고 해당 장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하세요.
①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더블 클릭합니다.

※ [디스플레이 어댑터]항목이 없는 경우 Samsung Update를 통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세요.

② 그래픽카드 장치 이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번 누른 후 [디바이스 제거(U)]를 클릭하세요.

③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에 V 체크 후 제거를 클릭하세요.

④ [제거]를 클릭하세요. (제거를 완료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2. Samsung Update를 통한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기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 진행 시 컴퓨터가 다시 시작 될 수 있으니 사용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종료한 후 진행하세요.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Update를 입력 후 검색된 Samsung Update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만일 Samsung Update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윈도우 버전별 설치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2) Samsung Update가 실행되면 왼쪽 메뉴중 [드라이버ⓛ]를 클릭하세요.

3) [모두 업데이트②]를 클릭하여 드라이버 설치 또는 업데이트 하세요. 또는 그래픽 드라이버 항목에 [설치③]를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 설치(업데이트) 과정 중 시스템이 재 부팅될 수 있습니다.

※ 설치(업데이트) 중에는 시스템 전원을 강제로 끄지 않습니다.


4) [시스템 재시작이 필요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를 다시 시작하세요.

※ Win32 방식의 경우, 모든 소프트웨어 클릭 후 설치를 클릭하세요.

※ Windows 7 이하 드라이버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 모델명 검색 후 사양(내장, 외장, 하이브리드)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점검후에도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PC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FAQ: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3&product=10463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