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노트북/윈도우/태블릿] [삼성 노트북] 갤럭시 북에서 마이크, 헤드셋 사용 녹음 방법이 궁금합니다.

삼성 [노트북/윈도우/태블릿] [삼성 노트북] 갤럭시 북에서 마이크, 헤드셋 사용 녹음 방법이 궁금합니다.
노트북 자체에 마이크 또는 헤드셋을 연결하면 윈도우의 녹음기를 사용하여 녹음할 수 있습니다.
Samsung Security 프로그램의 녹화/녹음 방지 기능이 켜져 있거나, Samsung Settings의 사생활 보호 기능이 활성화 되면 마이크 동작이 안 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는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이 끔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마이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삼성 노트북 마이크 연결하기 
1) Note PC는 내장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별도 연결하고자 한다면 4극(미국식) 이어셋/헤드셋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어셋/ 헤드셋이 3극인 경우 4극 젠더를 별도 구매하여 장착할 수있으나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 권장하지 않습니다.
     4극 헤드셋 또는 4극 전용 마이크 사용을 권장 합니다.



■ 삼성 노트북 마이크 사용 설정 방법 및 Windows 녹음기 녹음하기
1. 마이크 사용 설정 
 1)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 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르세요.

2)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 소리 → 녹음 탭 클릭
3) 마이크 항목이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사용 클릭
4) 기본 장치로 변경되는지 확인 합니다.


2. 마이크 음소거 해제 
1) 마이크 항목을 더블 클릭 하거나 마이크가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 아래 속성 클릭하세요.
2) 음소거가 되어 있다면 클릭하여 해제 합니다.


3. Windows 녹음기 활용 녹음 확인
1)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검색란에 녹음기 검색하세요.

2) 검색된 음성 녹음기를 클릭하여 실행 후 녹음 버튼을 눌러 녹음을 시작하세요.

3) 녹음이 완료되면 녹음 중지를 클릭하고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녹음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곰녹음기 등 전용 녹음기 프로그램을 별도 설치하여 녹음할수도 있습니다.


■ 삼성 노트북에서 사생활 보호(녹화/녹음 방지) 설정 상태 확인
1. 삼성 시큐리티(Samsung Security) 확인하기 
1) Windows 로고키 + Q키를 누른 후 Samsung Security 검색 후 실행하세요.

2) 녹화/녹음 방지 항목 클릭 후 꺼짐으로 설정하세요.


2. Samsung Settings (삼성 시큐리티 미지원 모델)  확인하기
1)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Samsung Settings 검색 후 실행하세요.

2) 사생활 보호 → 녹화/녹음 방지 항목을 낮음으로 설정하세요.


■ 삼성 노트북에서 마이크 접근 권한 확인 (Windows 10, 11 )
Windows 설정에서 마이크 접근 권한이 꺼져 있거나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 항목이 꺼져 있는 경우 마이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윈도우 11 마이크 접근 권한, 앱에서 마이크 액세스 권한 확인 방법 
1)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 윈도우 설정창을 실행하세요.

2)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 마이크 클릭 하세요.

3) 마이크 접근 ‘켬’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 ‘켬’ 으로 선택하세요.



2. 윈도우 10 마이크 접근 권한, 앱에서 마이크 액세스 권한 확인 방법 
1)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 윈도우 설정창을 실행하세요. 

2) 개인정보 → 마이크 클릭 하세요.

3) 이 장치의 마이크에 대한 액세스 허용을 ‘켬’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을 ‘켬’으로 설정하세요.


[참조]
윈도우8.1 마이크 사용 권한 확인 방법

1) Windows 로고 키 + C 키를 눌러 참바 실행 → 설정옵션 클릭하세요.

2) PC정보 또는 PC설정 변경 → 개인 정보 클릭하세요.

3) 마이크 항목 클릭 후 ‘앱에서 내 마이크를 사용하도록 허용’을 ‘켜짐’으로 설정하세요.


윈도우 8 마이크 사용 권한 확인 방법
1) 카메라 앱 실행 후 키보드의 Windows 로고 키와 C 키를 동시에 누른 후 오른쪽 하단의 '설정'을 클릭하세요.

2) '사용 권한'을 클릭하세요.

3) 웹캠 및 마이크 항목을 '꺼짐'에서 '켜짐'으로 변경하세요.









삼성 [노트북/윈도우/태블릿] 해외향(해외 직구) 제품 국내 사용 및 서비스 기준 안내
해외 직구(블랙프라이데이) 제품, 국내 사용 및 서비스 기준 안내 
☐ 해외에서 구입하여 국내 반입 또는 해외 직구 가전제품은 International Warranty(국제보증) 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유상서비스로 아래 기준을 적용하오니 참고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제품에 따라 판매국가에서만 품질 보증을 제공하며, 한국에서 사용 중 제품의 결함 또는 하자 발생 시 유상서비스가 제공되나, 부품 미확보 등으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Q1. 해외에서 구입 한 제품 국내에서 사용 가능할까요? 
 A1. 해외향으로 출시된 제품은 각 나라에 맞춰 전압, 주파수 등이 다르게 출시되어 제품에 따라 사용 시 주의 및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콘센트와 전원코드 규격이 국내와 다르므로 아래 국가별  콘센트 모양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요 국가별 콘센트 모양 
주요 국가별 콘센트 모양이 모두 다릅니다.  또한 용량에 따라 차단기로 직접 연결되는 제품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Q2.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인데 국내서비스 기준과 동일하게 적용되나요?


A2.  생활가전 제품은 International Warranty(국제 보증)이 제공되지 않는 제품이며, 판매 국가에서만 품질보증을 제공합니다. 한국에서 사용 중 제품의 결함 또는 하자 발생시 유상서비스가 제공되나, 부품 미확보 등으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외 제품은 아래제품 선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3.   해외에서 구매(해외 직구)하였는데 메뉴언어가 영어로 표시됩니다. 국내 언어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A3.   생활 가전 제품은 판매 국가 전용이므로 별도 언어 변경하는 메뉴가 없으며, 이 외 제품은 아래 제품선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4.   해외에서 직구한 TV, 생활 가전 제품 사용 시 지원되는 앱이 국내와 동일한가요?
A4.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을 국내 사용시 지원되는 앱은 국내와 상이하며,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앱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외 제품의 사양을 정확히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앱이 사용 되는지에 대하여는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5.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생활가전)인데 스마트싱스 기능을 국내 제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한가요?
A5.  스마트싱스 기능은 국내와 해외제품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에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한 이후 국내제품과 동일하게 기기  추가 및 기능을 사용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제품에 따사 일부 기능 사용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Q6.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인데 박스째 배송이 와서 설치를 못하겠어요.  기사 방문해서 설치 좀 해주세요.
A6.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은 판매시 설치 비용 미포함되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무상 설치 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초기 제품 설치는 서비스 엔지니어가 아닌 설치 전담 기사가 방문해야하는 사항으로 설치 가능 여부는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1588-336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해외에서 직구한 TV인데 지상파 UHF 안테나를 연결해서 지상파UHD 방송을 시청하려고 합니다. 시청이 가능한가요?
A7.   국내의 경우 지상파 UHD방송 시청을위한 ATSC 3.0규격을 사용하지만, 해외의 경우 UHD방송을 시작한 국가가 없기에 지상파 UHD방송을 시청 하기위한 ATSC 3.0 규격이 적용되지 않아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하여 국내에서 지상파 UHD방송 시청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케이블방송사(위성, IPTV等)에 가입하여 셋탑박스를 통한 UHD 방송 수신이 가능하며, 방송 시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케이블 방송사 等을 통하여 문의해주세요.


Q8.  해외에서 직구한  TV인데 국내 벽걸이 브라켓과 사용가능한가요?
A8.   국내에 판매되는 벽걸이 브라켓을 사용 시 모델에 따라 호환성이 다르므로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 합니다. 해외용 제품은 국내 판매 제품과 100% 호환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문의는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1588-336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FAQ: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3&product=10463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