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윈도우태블릿 - 노트북 화면 색상이 이상합니다.(색상 변함)

SAMSUNG 노트북/윈도우태블릿 - 노트북 화면 색상이 이상합니다.(색상 변함)
- 소프트웨어 사용중 일시적인 오류 또는 그래픽 드라이버 이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LCD 액정에 이상이 있거나 메인보드와 연결되는 케이블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픽 카드 등 하드웨어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조치 방법들을 확인해보세요.

■ Bios 진입하여 증상 확인 하기
 1) 노트북이 켜져 있는 경우 종료 합니다.

2) 노트북 전원을 켜자마자 키보드의 F2 키를 탁탁탁~ 두드립니다.

3) Bios 화면이 나타나면 해당 화면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합니다.

※ Bios화면에서 정상인 경우 : 윈도우로 부팅하여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 Bios화면에서도 문제가 있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PC 재부팅 하기
그래픽 드라이버 충돌 또는 윈도우 상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실행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 종료 하세요.

2) 키보드 왼쪽 아래 Windows 로고 키를 누른 후 전원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시작을 클릭하세요.

3)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고 윈도우 화면이 나타나면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 그래픽 드라이버 재설치하기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는 제거 후 재설치하여 증상을 확인하고,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Samsung Update를 통해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세요.



 1. 그래픽 장치 드라이버 제거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장치관리자(M) 클릭 합니다. (또는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장치관리자를 실행)


2) 장치관리자에서 제거하고자 하는 장치를 선택하고 해당 장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하세요.

①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더블 클릭합니다.

※ [디스플레이 어댑터]항목이 없는 경우 Samsung Update를 통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세요.

② 그래픽카드 장치 이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번 누른 후 [디바이스 제거(U)]를 클릭하세요.

③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에 V 체크 후 제거를 클릭하세요.

④ [제거]를 클릭하세요. (제거를 완료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2. Samsung Update를 통한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기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 진행시 컴퓨터가 다시 시작 될 수 있으니 사용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종료한 후 진행하세요.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Update를 입력 후 검색된 Samsung Update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만일 Samsung Update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윈도우 버전별 설치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2) Samsung Update가 실행되면 왼쪽 메뉴중 [드라이버ⓛ]를 클릭하세요.

3) [모두 업데이트②]를 클릭하여 드라이버 설치 또는 업데이트 하세요. 또는 그래픽 드라이버 항목에 [설치③]를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 설치(업데이트) 과정 중 시스템이 재 부팅될 수 있습니다.

※ 설치(업데이트) 중에는 시스템 전원을 강제로 끄지 않습니다.

4) [시스템 재시작이 필요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를 다시 시작하세요.

※ 노트북은 전원 어답터를 연결하고 배터리가 30% 이상 충전된 상태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제조사 정책)

※ Win32 방식의 경우, 모든 소프트웨어 클릭 후 설치를 클릭하세요.

※ Windows 7 이하 드라이버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 모델명 검색 후 사양(내장, 외장, 하이브리드)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SAMSUNG 노트북/윈도우태블릿 -사용자 계정(로그인) 암호를 모릅니다.
Caps Lock 키가 눌러져 있거나, NumLock이 꺼져 있는경우 패스워드가 틀리게 입력 될 수 있습니다.(NumLock 미제공 모델 제외)
윈도우 버전별로 MS 계정(또는 로컬 계정) 암호 분실 시 조치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Caps Lock 및 Num Lock키 설정상태 확인
1. Caps Lock 이 켜져 있는지 확인
암호 설정을 소문자로 한 경우 Caps Lock이 켜진 상태로 입력 시 대문자로 입력되어 암호가 틀리게 인식 될 수 있습니다.

1) 암호 입력 시 암호 입력 창 아래 <Caps Lock> 이 켜져 있습니다. 문구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2)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는 Caps Lock 키를 눌러 해제 후 정상 입력되는지 확인 합니다.


2. Num Lock 이 켜져 있는지 확인 
 데스크탑 컴퓨터 또는 노트북중 오른쪽 숫자 키패드가 제공되는 모델의 경우 Num Lock 이 꺼진 경우 숫자 키패드의 숫자가 입력되지 않습니다.

1) 암호 입력칸에 암호 입력개수 많큼 점이 찍히는지 확인합니다.

2) 숫자 키패드로 암호 입력이 안되는 경우 Num Lock 기능을 켜고 입력하거나, 키보드 자판 상단의 숫자키를 이용하여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키보드 입력에 문제가 없다면 아래에서
윈도우 버전별 MS 계정(또는 로컬 계정) 암호 분실 시 조치 방법과 사용자 계정(로컬 계정인지, MS 계정인지) 구분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3&product=10463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