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모바일] 갤럭시 S23 Ultra, 카메라 근접 촬영(접사) 중 갑자기 피사체 위치가 바뀝니다.

SAMSUNG [MOBILE]  갤럭시 S23 Ultra, 카메라 근접 촬영(접사) 중 갑자기 피사체 위치가 바뀝니다.
갤럭시S23 Ultra 모델에는 카메라 근접 촬영(접사)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근접 초점 향상 기능이 있습니다.

* 카메라 근접 초점 향상 기능 지원 모델 : 갤럭시 S23 Ultra, S22 Ultra, S21 Ultra

근접(접사) 촬영을 위해 카메라 렌즈를 피사체에 가까이 가져가면 근접 초점 향상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카메라 렌즈가 근접 촬영에 최적화된 초광각 카메라로 전환됩니다.

이때, 촬영 화면에서 촬영 대상(피사체)의 위치가 바뀐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근접 초점 향상 기능 사용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갤럭시 근접 초점 향상 기능 ON/OFF 방법
 촬영 화면에서 근접 초점 향상 아이콘을 선택하여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SAMSUNG [MOBILE] 갤럭시 S23, 카메라로 QR 코드가 인식되지 않는 경우 조치방법
갤럭시 S23 카메라를 이용하여 QR 코드(QR Code)를 스캔할 때, 처음 나타나는 링크(연결 팝업)에서 링크를 연결하지 않고 닫게 되면 다시 QR 코드를 촬영하더라도 연결 팝업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QR 코드 이미지 자체를 촬영하고자 하는 동작으로 인식하여, 계속되는 연결 팝업 표시로 인해 촬영에 방해를 주지 않기 위한 정상적인 동작입니다.

다시 연결 링크 팝업을 보기 원하실 경우, 카메라 촬영(프리뷰) 화면에 보이는 QR 코드 부분을 터치하여 초점을 맞추세요.

갤럭시 QR 코드 인식이 안될 경우 조치 방법
QR코드 화면을 눌러 초점 맞추기 > 인식 완료





SAMSUNG [MOBILE] 갤럭시 S23, 전화 통화 시 상대방 목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내 목소리가 작게 전달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전화 통화 시 송화음, 수화음이 잘 전달되지 않거나 들리지 않는 경우, 수화부(리시버)에서 잡음이 들리는 경우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보호필름, 케이스, 커버 등으로 기기의 리시버, 마이크 홀, 에어 벤트 홈 등을 막았거나 통화 중 손으로 기기를 잡을 때 해당 부위를 막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갤럭시 S23, 전화 통화 중 통화음(목소리) 안들림 조치 방법
 갤럭시 S23/S23+/S23 Ultra 모델은 원활한 통화 및 녹음 성능을 위해 3개의 마이크 홀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각 마이크가 위치한 곳을 케이스, 커버, 보호 필름 또는 통화 중 손으로 막거나 가릴 경우, 마이크 음질이 떨어지거나 소리 전달, 녹음 성능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부착된 커버, 보호필름, 보호 글래스(유리)가 마이크를 막고 있을 경우, 원활한 마이크 성능을 위해 이를 제거하시고 사용하여 주세요.

또한 통화 중 손으로 하단 마이크를 가리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갤럭시 S23, 미디어 재생, 통화 중 상단 스피커 및 수화부(리시버)에서 잡음이 들리거나 수화음(통화음) 소리가 작게 들릴 경우 
 갤럭시 S23/S23+/S23 Ultra 모델은 방수기능을 위해 제품 내부의 압력과 외부 압력을 맞추는 에어 벤트 홈이 기기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기 하단부 에어 벤트 홈이 위치한 곳이 케이스(커버), 보호 필름으로 막혀있거나 기기의 눌림 등으로 내부 압력이 변화될 경우, 상/하단 스피커에서 잡음이 들리거나 수화부(리시버)에서 소리가 작게 들릴 수 있습니다.

특히 기온이 높거나 낮은 계절(여름/겨울철)에는 내외부 압력 차이가 커져 공기 통로가 막혀 있는 경우 잡음이 좀 더 크게 들리거나 소리가 좀 더 작게 들릴 수 있습니다.

또한 통화 중 손으로 하단 에어 벤트 홈을 막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갤럭시 S23, 비정품 액정보호 필름 사용 시 전화 수화음, 통화음(목소리) 작게 들림, 안들림
 액정보호 필름을 비정품 또는 액정 사이즈와 다른 크기의 보호필름을 사용하는 경우 갤럭시 스마트 폰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 막힘 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비정품 보호 필름 부착 시 갤럭시 S23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가 막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막힘이 확인되었을 경우, 갤럭시 S23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를 막고 있는 필름을 제거하시고 사용하세요. 

 갤럭시 S23, 비정품 커버 및 보호 필름 사용 시 주의해 주세요.
비정품 또는 인증을 받지 않은 커버 및 액세서리를 사용시 제품 파손 등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수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제품의 당사 정품 액세서리 외에도 다양한 파트너사의 액세서리 사용 지원을 위해 SMAPP(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SMAPP(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 : 삼성전자에서 진행하는 파트너사 모바일 액세서리의 디자인 및 품질 인증 프로그램

삼성전자의 품질 검증 시스템을 거쳐 인증을 받은 파트너사 제품에는 Designed For Samsung 로고가 부여되며, 제품 외관 또는 포장박스 등에 인쇄 됩니다.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정품 또는 삼성전자에서 인증된 액세서리 사용을 권장합니다.  


갤럭시 S23, 마이크 또는 스피커 점검 안내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현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갤럭시 스마트폰의 마이크, 수화부, 스피커(리시버)를 포함한 제품 점검이 필요 합니다.
아래의 자가 진단 방법을 활용하여 기기에 대한 이상, 문제 여부를 확인해 보시고 증상이 지속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