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MOBILE] 갤럭시 스마트폰 와이파이(Wi-Fi) 연결이 안 돼요.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스마트폰 와이파이(Wi-Fi) 연결이 안 돼요.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는 원인 
와이파이(Wi-Fi)가 연결 안 되는 현상은 비밀번호를 다르게 입력했거나 또는 일시적인 오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Wi-Fi)가 검색이 안되거나, 연결이 안될 경우 아래 방법으로 진행후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와이파이(Wi-Fi) 자동 진단 방법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스마트폰에서 자동 진단 을 실행하여 와이파이(Wi-Fi) 상태를 체크해 보세요

재부팅 및 업그레이드 방법
 일시적인 오류 또는 휴대폰의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와이파이(Wi-Fi)가 연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로 재부팅 후에도 와이파이(Wi-Fi)가 연결이 안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눌러 주세요.

재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휴대폰 재부팅 후에도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업그레이드 버전 확인 후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현상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업그레이드는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PC의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단, Wi-Fi 환경이 아니라면 무선으로 업데이트시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1/10/ 9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지금 설치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 지금 설치


와이파이(Wi-Fi) 무선공유기(AP) 등록 해제 후 재시도 방법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및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거나 예전 입력한 정보에 오류가 생겨 연결이 안되는 현상일수도 있으므로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를 휴대폰에서 해제 후 재등록하신 후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안드로이드 11 OS 
설정 > 연결 > WI-Fi  > 공유기 목록 설정 > 지우기> 연결할 와이파이(Wi-Fi)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안드로이드 10 /9 OS  
설정 > 연결 > WI-Fi > 공유기 목록 설정 > 지우기>  연결할 와이파이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연결 → WI-Fi →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이름 터치 → 지우기 → 다시 연결할 공유기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을 눌러주세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방법 
 그래도 Wi-Fi 연결이 안될 경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행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단, 초기화시 기존에 사용했던, Wi-Fi, 블루투스, 모바일 데이터 등의 연결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안드로이드 11/ 10/ 9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무선공유기(AP) Wi-Fi 비밀번호 공유 및 유출 주의
 무선공유기(AP) 보안을 위해 와이파이Wi-Fi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는 쉽게 접속되거나 공유되지 않도록 단순한 형태의 비밀번호는 피해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 모드로 진입 후  확인 방법
 안전 모드에서 Wi-Fi 연결을 시도하십시오. 안전 모드에서 Wi-Fi 연결이 되는 경우, 디바이스에 최근  다운로드 받은  외부 앱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불필요한 앱을 최근 설치한 앱 순으로 삭제한 후 재부팅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부팅 시 사업자 로고가 나타날 때 음량(하) 버튼을 누르고 있었을 때 안전모드로 부팅됩니다.

보호케이스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케이스 분리후 전원을 켜보세요.

※ 안전모드 해제는 휴대폰 전원을 OFF → ON 하여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와이파이(Wi-Fi) 무선공유기(AP) 제조사 확인  안내  
다른 휴대폰에서도 동일하게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무선공유기(AP)의 이상일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AP) 제조사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날씨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아요.
예상 원인
동기화 설정이 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날씨 동기화 설정 안내
날씨 애플리케이션(위젯) 새로 고침 설정이 안된 경우 데이터를 받아 오지 못하므로 날씨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Android 13 OS(One UI 5)에서는 휴대폰이 이동할 경우 이를 감지하여 날씨 정보가 자동으로 새로 고침 되는 기능을 새롭게 적용되어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13 OS
날씨 위젯 > 더보기(좌측 상단) > 설정 > 이동 시 자동 새로고침 ON


안드로이드 12/ 11/  10 OS 
날씨 위젯 실행 > 메뉴 > 설정 > 자동 새로 고침 에서 동기화할 주기(시간) 설정


안드로이드 9 OS
날씨 위젯 실행 >더보기> 설정 > 자동 새로고침에서 동기화할 주기(시간) 설정 



안드로이드 8/ 7 OS 
날씨 위젯 실행 → 더보기 → 설정 → 자동 새로고침에서 동기화할 주기(시간) 설정





위치 서비스 설정 방법
환경설정 → 위치(위치 서비스) 설정이 되지 않은 경우 위치 정보를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위치(위치 서비스) 설정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3/ 12 OS
 설정 > 위치 > 사용 중 켜기 > 위치 서비스 > 와이파이 찾기, 블루투스

(정확도 향상을 위해 와이파이 찾기, 블루투스 찾기 켜기) 


안드로이드  11/ 10 OS 
- 설정 > 위치 > 사용으로 설정

- 정확도 향상을 위해 와이파이 찾기, 블루투스 찾기 활성화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 위치 > 사용으로 설정 , 정확도 향상을 위해 와이파이 찾기, 블루투스 찾기 활성화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연결 → 위치 → 사용으로 설정 후 위치인식 방식을 '높은 정확도'로 선택



날씨 위젯 데이터 삭제 방법 
날씨 위젯 데이터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3/ 12/11/ 10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날씨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선택 


안드로이드 9/ 8/ 7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날씨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선택



전원 재부팅 방법 
날씨 위젯 데이터 삭제를 해도 날씨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전원을 길게 눌러 리셋으로 재부팅을 하신 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셋 후에도 날씨가 현재 기준으로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점검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많이하는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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