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해외 유심을 사용할 수 있나요?
국내 출시 모델은 출시 시점 또는 통신사에 따라 해외 사용 제한이 있습니다.
SKT 출시용 모델, 컨트리락 해제 기준 안내
SKT 출시 모델 중 2009년 2월 이후 출시된 모델은 해외에서도 현지 USIM을 사용할 수 있도록 USIM Country lock 해제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2010년 6월 이후 출시 모델의 경우 출시 시점부터 컨트리락이 해제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조치없이 해외의 USI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국내 출시 모델을 사용하실 경우 사업자 서비스 및 휴대폰의 특정 메뉴 등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한국 출시 모델 지원주파수 대역을 확인하신 후 사용하고자 하는 국가에 도착 시 통신사에 맞게 SIM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지원주파수 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 : www.sec.co.kr접속 후 제품 → 모바일 → 스마트폰 → 사용중인 제품 시리즈(예 : 갤럭시 Z)선택 → 사용중인 SKT 제품 (예 : 갤럭시 Z 폴드4)선택 → 스펙→ [네트워크] 항목에서 확인 (아래 예시 참고)
KT 출시용 모델, 컨트리락 해제 기준 안내
KT 출시 모델 중 2009년 2월 이후 출시된 모델은 해외에서도 현지 USIM을 사용할 수 있도록 USIM Country lock 해제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2010년 10월 이후 출시 모델의 경우 출시 시점부터 컨트리락이 해제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조치없이 해외의 USI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국내 출시 모델을 사용하실 경우 사업자 서비스 및 휴대폰의 특정 메뉴 등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한국 출시 모델 지원주파수 대역을 확인하신 후 사용하고자 하는 국가에 도착 시 통신사에 맞게 SIM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지원주파수 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 : www.sec.co.kr접속 후 제품 → 모바일 → 스마트폰 → 사용중인 제품 시리즈(예 : 갤럭시 Z)선택 → 사용중인 KT 제품 (예 : 갤럭시 Z 폴드4)선택 → 스펙 → [네트워크] 항목에서 확인
LGU+ 출시용 모델, 컨트리락 해제 기준 안내
LGU+ 출시 모델은 LTE 이전 모델의 경우 USIM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해외에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반면, LTE USIM을 사용하는 모델은 출시 시점부터 컨트리락이 해제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조치없이 해외의 USI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HV-E120L, E160L, E250L, E250L 및 이후 출시되는 LTE 모델)
※ 해외에서 국내 출시 모델을 사용하실 경우 사업자 서비스 및 휴대폰의 특정 메뉴 등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한국 출시 모델 지원주파수 대역을 확인하신 후 사용하고자 하는 국가에 도착 시 통신사에 맞게 SIM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지원주파수 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 : www.sec.co.kr접속 후 제품 → 모바일 → 스마트폰 → 사용중인 LGU+ (갤럭시 버디 사업자향(LGU+)) 선택 → 스펙 → [네트워크] 항목에서 확인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스마트폰 유심(USIM)/심카드 인식이 안 돼요.
일시적인 오류 또는 USIM 소켓 교체가 필요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조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 방문하여 엔지니어 확인 점검 받아보세요.
전원 ON/OFF 방법
일시적 오류로 인해 USIM 인식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른 후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재부팅하세요.
[재부팅 주의사항]
오레오 OS로 출시한 제품의 경우 개발자 옵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합니다.
경로 : 설정 > 개발자 옵션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재부팅합니다.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된경우 'OEM 잠금해제' OFF 후 재부팅 합니다.
경로 : 설정 > 개발자 옵션 > 'OEM 잠금해제' OFF 설정 후 재부팅 합니다.
사유 : 오레오 OS 정책(구글 정책) 으로 인해 OEM 잠금해제' On 설정할 경우 무결성 체크 에러나면서 재부팅할 때 초기화해야만 하도록 적용되었습니다.
※ 초기화로 인해 폰에 있는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므로 필수 사항으로 해당 기능 설정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심(USIM)/심카드 이물질 제거 방법
USIM 카드 금속 단자 부위에 이물질이 묻은 경우 USIM 인식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USIM을 꺼낸 후 USIM 카드 금속단자를 깨끗한 휴지 혹은 면봉 등으로 청소해 주십시오.
(단, 무리한 힘을 주지 마세요. USIM이 부러질 수 있습니다.)
유심(USIM) 트레이 빼는 법/카드 삽입/카드 교체 방법
①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트레이의 홈과 수직이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②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③ Nano-SIM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위로 향하게 해 트레이에 놓은 후 Nano-SIM 카드를 살짝 눌러 끼우세요
④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 트레이 분리 시에는 분리 핀으로 반드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SIM 카드는 Nano-SIM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ano-SIM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홈과 수직이 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유심(USIM)/심카드 재발급 안내
다른 휴대전화에서도 USIM이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는다면 USIM 단자의 손상일 수 있습니다.
가입한 이동통신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여 USIM을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많이하는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