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MOBILE] 벨소리 변경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벨소리 변경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벨 소리 설정 방법
내장된 기본 벨소리 내에서 벨소리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 기본 제공된 벨소리는 삭제 불가 합니다. (변경만 가능) 


안드로이드 13 OS 
소리와 진동을 설정하는  화면에서 한번에 소리 음량과 진동 세기를 바로 설정  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설정 > 소리 및 진동 > 벨소리 > 벨소리 음량 및 소리 선택 하세요.



안드로이드 12/ 11/ 10/ 9/ 8/ 7 OS 
앱스 > 설정 > 소리 및 진동 > 벨소리 > 원하는 벨소리 선택 하세요.



휴대폰에 저장된 음악 파일 벨소리 설정 방법
휴대폰에 저장된 음악 파일을 벨소리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단, DRM 파일을 벨소리 설정이 제한됩니다. 


안드로이드 13 OS
앱스 > 설정 > 소리 및 진동 > 벨소리 > 휴대전화에서 추가에서 설정 > 음악 파일 선택 > 완료



안드로이드 12/ 11/ 10/ 9/ 8 OS 기준 
설정 > 소리 및 진동 > 벨소리 > 추가 > 음악 파일 선택 후 완료 




특정 전화번호 벨소리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13 OS
 연락처 > 연락처 선택 > 편집 > 항목 더보기 > 벨소리 > 벨소리 선택 > 저장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연락처 > 연락처 선택 > 편집 > 항목 더보기 > 벨소리 > 벨소리 선택 > 저장 



안드로이드 8 OS 
전화 → 연락처 → 벨소리 변경할 이름 선택 → 상세보기 → 편집 → 더보기 → 벨소리 → 지정할 벨 선택 → 저장 



벨소리 변경 안될 때 기본앱 초기화 방법 안내 
벨소리 변경이 안 될 경우 기본앱으로 사운드 선택기가 선택되어 있어야 하며, 드라이브나 지니 뮤직이 선택된 경우 현상이 발생됩니다.

안드로이드 13/ 12/ 11 OS 
사운드 선택기 선택 필요함- 설정 > 애플리케이션-  드라이브 -개인정보 보호>기본으로 설정- 기본으로열기> 기본설정삭제


안드로이드 10/ 9 OS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더보기(오른쪽상단 점3개) → 기본앱 → 기본으로 설정 → 드라이브 → 기본 설정 삭제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더보기(오른쪽상단 점3개) → 기본앱 → 기본으로 설정 → 지니 뮤직 → 기본 설정 삭제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이 안 돼요.
배터리, 충전기, 충전 거치대 및 휴대폰 충전단자 이상으로 인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방법으로도 조치가 안될 경우 휴대폰, 충전기, 케이블을 지참하여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 주세요.

배터리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보증기간 이내 배터리 무상 교체는 센터에서 엔지니어가 배터리 진단을 통해 불량일 경우 무상 교체가 가능하며, 보증기간 이내라도 진단결과 배터리 자체 불량이 아니거나 고객 부주의(과실), 보증기간 이후 발생 건에 대해서는 유상으로 교체합니다.


배터리 충전 시간 확인 안내 



남은 충전 시간은 제품 상태 및 충전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에서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9/ 8 OS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린 경우, 배터리 사용시간이 짧아진 경우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높아지거나, 발열이 발생할 경우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릴 수 있으며, 이 경우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잠시 후 다시 충전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충전이 안되거나, 사용시간이 짧아지는 등 성능 저하가 의심되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점검이 필요합니다.

충전기 이상(고장) 및 충전 단자에 이물이 있는 경우

유/무선 충전기 자가진단 방법 
 Samsung Member 앱 실행 > 도움받기 >  테스트 항목 보기 > 유선 충전/ 무선 충전 선택


 서비스 센터 점검 안내
휴대폰의 충전 단자 또는 충전기 단자의 이물로 인해 접촉이 되지 않아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충전단자 이물이 있는지 확인 후 부드러운 솔로 청소 후 충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물 제거 후에도 동일하게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어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충전 어댑터, 충전 케이블 지참)


충전기(충전 케이블 포함)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 휴대폰의 경우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 또는 보증 이후 고장의 경우 유상 서비스로 진행됩니다.

    (단,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이 아닌 경우 무상 서비스 진행)


* 충전기, 충전 케이블의 경우 수리가 되지 않아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 또는 보증이후 고장의 경우는 새로 구입해야 합니다.

    (단,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이 아닌 경우 1:1 무상 교환 가능)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많이하는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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