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Mobile - 갤럭시, 보안(암호) 설정된 통신사업자 공영 와이파이에 접속되지 않습니다.
보안 설정된 통신사업자 공용 와이파이 네트워크는 사용자 USIM카드의 통신사업자와 일치하는 와이파이에만 연결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SKT 사용자는 KT, LGU 사업자의 보안 설정된 공용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보안 설정된 통신사업자 공용 와이파이
보안(암호) 설정된 통신사업자 공용 와이파이 네트워크는 사용자의 USIM(유심) 정보를 이용해서 와이파이 네트워크 인증 서버와사용자 인증절차를 수행합니다.
□ 통신사업자 보안 설정된 공용 와이파이 목록
SKT
T wifi zone_secure
일부 오래된 USIM(유심) 카드의 경우 통신사업자 공용 와이파이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현상이 발생된다면 USIM 카드 점검 및 교체 후 확인해 보세요.
삼성전자서비스 Mobile - 삼성페이 결제 시 지문, 홍채 인증이 안돼요
지문 인식 가능한 모델 확인
스마트폰 설정 방법
휴대폰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지문을 선택하여 지문 추가 지문 등록 후 삼성페이 > 연결 메뉴 > 설정 > 지문 사용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등록한 지문외에 동작하지 않습니다.
결제 시 최대 5회까지 시도 가능하며, 이후 결제비밀번호로 대체 인증 가능 (결제비밀번호 3회 오류 시 해당 금융사 카드/계좌 전체 삭제)
스마트폰에 등록된 모든 지문으로 결제 등 서비스 이용 가능하므로 본인의 지문이 아닌 것은 삭제 필요 (단말에 등록된 지문 중 일부 선택하여 카드사별 등록, 결제 시 선택 등 설정 불가)
타인의 지문 휴대폰에 등록 가능하나, 현행법상 결제 시 본인의 지문 사용해야 합니다.
홈버튼 및 손가락 이물 확인,지문 삭제 후 재 등록 안내
손가락 또는 홈버튼에 물기나 기타 이물질이 있는 경우 오류 발생 지문 접촉 부위를 마른 천으로 잘 닦은 후 재시도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은 경우 아래 의 방법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페이 강제 종료 :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Samsung Pay > 강제 중지
스마트폰 전원 OFF/ON
앱 데이터 삭제 :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SamsungPay > 저장 공간 > 데이터 삭제 (삼성 페이 초기화 되므로 카드,계좌 등 재등록 필요)
단말에 등록된 전체 지문 삭제 후 재등록 : (삼성 페이 앱 지문 사용ON 상태에서 진행)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 지문 > 삭제 후 지문 재등록 > 삼성 페이 앱 실행 > 메뉴 > 설정 >인증 수단 > 지문 켜기 > 결재 비밀번호 > 지문 인식
※ 삼성 페이 앱 > 메뉴 > 설정 > 인증 수단 > 지문사용 OFF 후 결제비밀번호 인증으로 사용가능합니다.
※ 제조사 또는 OS버전에 따라 경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O OS 이후 단말의 경우 생체인증(지문/홍채) 등록 시 휴대폰 잠금 설정 필수 (Android O 정책)입니다.
삼성페이 최신버전 확인 방법 안내
지문 인증이 안 되는 현상이 있는 경우 삼성페이앱이 최신 버전 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삼성페이 앱 실행 > 메뉴 > 설정 > Samsung Pay 정보 > 버전 확인
현재 버전이 확인되며, 최신버전이 아닐 경우 [업데이트] 버튼 생성되며, 버튼 누르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전원 재부팅 후 재사용 안내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지문 인증이 안 되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단말기 전원을 재부팅 후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재 부팅 방법
전원을 재부팅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원 버튼을 3초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 누름 > 한번 더 [다시 시작] 누르거나 또는 볼륨[하]버튼 + 전원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재부팅 해주세요.
삼성페이 삭제 후 재설치 방법 안내
삼성페이/ 삼성페이 미니 앱 오동작으로 지문인증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삼성페이/ 삼성페이 미니 앱을 삭제 후 재 설치하여 해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 삼성페이/ 삼성페이 미니 앱을 삭제 시 페이에 등록한 카드정보도 모두 삭제 되므로 앱을 재설치 후 카드를 재 등록해야 정상 사용 가능합니다.
(등록한 카드 정보만 삭제되며 카드 재 등록 시 결제한 이력 등은 다시 확인됨)
삼성페이 앱 삭제 방법
홈 화면에서 Samsung Pay 앱 아이콘 길게 눌러 > 설치 삭제 > 확인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