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IMEI 확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삼성 [스마트폰] IMEI 확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전화번호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12/11/ 10/ 9 OS
설정 > 휴대폰 정보 > 내 전화번호에서 확인 가능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휴대폰 정보 → 내 전화번호에서 확인 가능

IMEI 확인 방법
IMEI는 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 의 약자로 이동전화 단말기를 출고 할 때 제조사가 부여하는 단말기 국제고유 식별번호로 총 15자리로 구성되며 IMEI를 통해 국적, 제조사, 모델, 단말 번호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폰은 IMEI 확인을 제공하지 않으며, 스마트폰의 경우 휴대폰의 메뉴를 통해 IME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중 2012년 5월 출시된 SHV-E170S 모델 부터는 휴대폰의 메뉴 외 패키지 박스(Unit Box), 휴대폰의 라벨에서도 IMEI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11/ 10/ 9 OS
설정 > 휴대폰 정보 > 내 전화번호에서 확인 가능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휴대폰 정보 → 상태 → IMEI 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이얼을 통한 IMEI 및 시리얼 번호 확인 방법
1단계. 전화 앱을 여세요.

2단계. 키패드에 *#06#를 누르고 전화를 겁니다.

3단계.  기기 IMEI 및 시리얼 번호(SN)에 대한 세부 정보가 화면에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삼성 [스마트폰]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예상 원인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이 비 활성화된 경우 와이파이 기능을 켠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모바일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이 모바일 데이터 전환이란 기능으로 지원됩니다.

모바일 데이터 전환 기능이 비 활성화된 경우 와이파이 기능을 켠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이란
인터넷 연결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Wi-Fi와 모바일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전환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  켜짐으로 변경합니다.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  켜짐으로 변경합니다.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스마트폰 지문 인식 안될 때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폰의 지문 인식 성능은 여러 요인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문 인식이 안되는 경우, 지문 인식기에 손가락을 대기 전에 스마트폰의 스크린 프로텍터 상태, 무선 충전 여부 그리고 손가락이 깨끗한지 확인하십시오.

참고사항

• 블루라이트 필터를 사용하는 경우, 지문을 인식해야 하는 특정 상황에서는 필터가 꺼질 수 있습니다. 이 필터는 지문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꺼집니다.

• 무선 통신사, 소프트웨어 버전 또는 기기에 따라 이용 가능한 화면과 설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지문 인식을 방해할 수 있는 요인 안내
 스마트폰의 지문 센서는 지문이나 주변 환경의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지문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에 물기가 묻어 있는 경우 물기 제거 후, 센서 영역에 완전히 닿도록 다시 시도하세요.

손가락이 너무 건조하면 인식하기 어려우며, 손에 로션을 바르고  재시도하거나 센서를 조금 더  세게 누르세요.

센서에서 손가락을 너무 빨리 떼면 지문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센서에 손가락을 더 오래 대보세요.
손가락을 센서 위에 부적절하게 대는 것도 지문이 인식되지 않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문 센서 전체에 손가락을 대어 다시 시도하세요.

지문이 기기의 지문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손가락 각도를 변경하거나 새 지문을 추가하여 다시 시도하세요.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지문 인식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믾이하는 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