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정상 작동하지 않아요.

삼성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정상 작동하지 않아요.
외부 충격에 의해 디스플레이가 파손된 경우에 기기는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이 아닌 경우에도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체크 1. 사용 중인 앱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사용 중인 앱의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 상태인지 확인해보세요.

앱의 업데이트가 최신 상태가 아닐 때 OS와의 호환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런 상태는 일시적이지만 상태가 지속될 경우를 대비해 소프트웨어 버전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플레이 스토어 앱 업데이트 방법 
Step 1. Play Store에서 내 구글 계정을 선택하세요.

Step 2. 앱 및 기기 관리를 선택하여 업데이트 가능한 앱을 확인하세요.


 체크 2. 기기를 재시작 해보세요.
 일시적인 소프트웨어 오류로 디스플레이 작동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간단히 기기를 재시작 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재시작하기 전 심카드와 메모리 카드를 제거한 후 시도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단 볼륨 버튼과 그 아래 측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종료되고 다시 시작합니다.



체크 3. 외부 충격으로 디스플레이가 파손된 경우
 큰 외부 충격으로 인해 디스플레이가 파손되었을 때 디스플레이는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찾아 기기를 점검 받으세요.



유용한 디스플레이 설정
 글자 크기와 스타일 조정하기 
취향에 따라 또는 기분전환을 위해 다른 스타일의 글자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아래의 안내에 따라 글자의 크기와 스타일을 조정해보세요.

 Step 1. 설정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 후 글자 크기와 스타일로 들어가세요.
Step 2. 원하는 대로 글꼴과 글자 크기를 조정하세요. 



화면 크기 조정하기 
한 화면에 표현되는 내용을 더 작게 또는 더 크게 보기 위해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에 따라 화면 크기를 조정해보세요.
Step 1. 설정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 후 화면 크게/작게로 들어가세요.
Step 2. 아래 플러스 마이너스 바를 이용하여 화면 크기를 조정하세요.


사용하는 앱에 맞게 화면 비율 조정하기
 영상을 시청하는 경우 큰 화면 비율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 메신저를 사용할 때는 손가락이 닿는 범위가 줄어드는 작은 화면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앱의 특성에 맞게 화면 비율을 조정해보세요.  
 Step 1. 설정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 후 전체 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으로 들어가세요.
Step 2. 아래 카메라 영역에서 화면 비율을 변경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하고 조정하세요.


편안하게 화면 보기 설정 해제하기
 혹시 화면이 노랗게 보여 불편하신가요? 편안하게 화면 보기 설정을 해제해보세요.


터치 화면 진단 테스트하기
Samsung Members 앱 > 도움받기 > 테스트 항목 보기 > 터치 화면 > 사각형을 끌어 내리며 격자를 모두 채우세요.

 Step 1. Samsung Members 앱을  실행합니다. 해당 앱이 없다면, Galaxy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Step 2. 도움받기를 선택합니다.
 Step 3. 테스트 항목 보기를  선택합니다.
  Step 4. 터치 화면을 선택한 후 화면에 나오는 지시를 따릅니다.



삼성 [스마트폰] 블루투스 헤드셋 소리가 불안정해요.

기기에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해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던 중 잡음 또는 끊김이 발생하는 경우, 기기와 헤드셋의 연결상태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환경 또는 블루투스

캐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블루투스 헤드셋 오디오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
아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진행 하기 전,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나오는 지시대로 진행해주세요.


블루투스 헤드셋 등록 해제 후 재연결 방법
헤드셋과의 연결이 불안정해 잡음 또는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기기 연결을 해제한 후 재연결해보세요. 


블루투스 사용 환경 안내  

 블루투스 연결은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기 사이에 갑작스러운 움직임 혹은 거리가 생기면 연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혼잡한 지역에 있거나 안테나 근처에 금속성 스티커 혹은 보호 덮개를 사용할 경우 연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기와 블루투스 헤드셋을 모두 사용자 가까이에 두어 그 사이에 다른 장애물 등이 없도록 해주세요.

• 기기가 바지 주머니 혹은 가방 속에 있는 경우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으니 헤드셋을 기기와 가까이에 두고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 사람이 많거나 Wi-Fi 사용이 많은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해주세요.

• 피복이 벗겨진 케이블, 전자레인지 및 무선 스피커에서 멀리 떨어지거나 장치의 전원을 꺼주세요.

• 인터넷에서 스트리밍되는 음악을 재생하는 경우 인터넷 송수신 상태가 소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재생해보세요.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한 자가 진단 방법

 Samsung Members 앱의 자가 진단 기능으로 기기의 상태를 체크하세요. 기능의 각 항목을 개별적으로 선택해 진단하거나 전체를 한꺼번에 진단할 수도 있습니다. 진단이 끝난 다음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진단 결과와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믾이하는 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