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스마트싱스로 가전 기기를 연결하고 싶어요.
예상 원인
스마트싱스 기기 연결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기능 안내
에어컨 제품 연결 방법 안내
• 벽걸이형/스탠드형 에어컨 AP모드 설정 방법은 에어컨 리모컨의 “무풍“ 버튼을 4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2018년 이전 모델은 “예약설정” or “예약쾌면” 버튼 사용)
• 시스템 에어컨은 에어컨용 Wi-Fi kit의 AP표시등이 켜질때까지 “AP” 버튼을 1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에어컨 - 스마트싱스 2.0 버전 (스탠드형 기준)
SmartThings 앱 실행 → 디바이스 추가 → 연결 할 제품(에어컨 선택) → 제품 종류 선택 → 장소 선택 → 방 선택 → AP모드 진행 → 연결완료
공기청정기 제품 연결 방법 안내
공기청정기 AP모드 설정 방법은 “스피드(터보)”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스피드(터보)” 버튼이 없는 경우 풍량 버튼을 누르세요.
냉장고 제품 연결 방법 안내
김치냉장고 AP모드 설정 방법은 하칸의 “저장”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냉장고 제품은 “냉장실”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냉장고(LCD) 제품은 설정 > 이지커넥션 에서 연결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김치, 양문형, 패밀리허브 제품-스마트싱스 2.0 버전
냉장고 선택 → 제품 종류 선택 → 장소 선택 → 방 선택 → AP모드 → 연결완료
세탁기 제품 연결 방법 안내
세탁기 AP모드 설정 방법은 “스마트 컨트롤”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터치 화면이 있는 세탁기의 경우 “스마트컨트롤” 버튼을 길게 누른 후 설정에서 이지커넥션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세탁기 및 건조기-스마트싱스 2.0 버전
세탁기 선택 → 장소 선택 → 방 선택 → AP모드 → 연결 완료
TV 제품 연결 방법 안내
2017년 이후 모델은 PIN 입력, 2016년 모델은 팝업을 허용해 주세요.
TV -스마트싱즈 2.0 버전
TV 선택 → 장소 선택 → 방 선택 → PIN 입력 → 연결완료
SAMSUNG [스마트폰] 게임 실행시 다운됩니다.
예상 원인
높은 사양의 게임, 절전모드 설정,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소프트웨어(SW)의 이상으로 인해 게임 실행 중 멈추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특정 게임 지원 사양, 호환성 안내
특정한 게임을 실행 시 멈추는 증상이 발생한다면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일 수 있습니다.
해당 게임에서 요구하는 사양 확인하고, 휴대폰과 호환이 가능한지 게임 개발사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절전모드 해제 안내
절전 모드 설정 시 CPU 속도를 제한하기 때문에 앱의 반응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절전 모드를 해제 후 사용하세요.
안드로이드 12/ 11 OS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 절전 모드를 눌러 해제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배터리 관리모드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배터리 관리모드 > 절전 모드
안드로이드 8/ 7 OS
알림창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절전 모드를 해제하거나,
홈 화면을 위 또는 아래로 드래그하여 앱스 실행 →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 절전 → 해제 하세요.
디바이스 최적화 안내
디바이스 최적화를 통해 불필요한 파일 및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을 정리, 비정상적을 배터리 사용 정리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 완료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 완료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지금 최적화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방법
휴대폰의 동작 안정화를 위해 최신 S/W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FOTA 또는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FOTA란?
Firmware over the air로 기존 usb 케이블 방식이 아닌 무선을 이용하여 펌웨어 업데이트를 말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취소 버튼이 전혀 동작을 하지 않는다면, 내부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적인 원인들로 발생될 수 있으므로, 재부팅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부팅해도 동일할 경우에는 하드웨어적인(내부 버튼) 부분으로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