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 상대방이 제 목소리를 못들어요.

삼성 스마트폰 - 상대방이 제 목소리를 못들어요.
발생 원인
전화 통화 시 상대방에서 안들리거나 작게 들리는 경우는 하단 마이크 홀을 막고 통화 하거나, 이물 또는 보호케이스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 시 항상 발생하는 현상이라면 휴대폰 회로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특정 지역에서만 발생하거나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라면 전파환경 문제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통신사 전파 환경 안내  
특정 지역에서만 발생하거나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라면 통신사의 전파환경이 불안정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화 시 마이크 홀 상태 확인 안내
통화중에 하단의 마이크 홀(구멍)을 막으면 상대방에서 안들릴수 있으니 통화시 마이크 홀을 막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이물질 및 케이스 확인 안내
 하단 마이크 홀에 이물이나 보호 케이스로 인해 덮여 있으면 상대방에게 목소리가 안들리게 됩니다.
이물이 있는경우 청소해 주시고, 보호 케이스는 마이크 홀이 개방된 케이스를 사용해 주십시오.


※ 어느 지역이나 상관없이 통화 시 항상 상대방이 듣지 못한다면, 마이크나 이어폰 잭 부위에 이상이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삼성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11 OS, ‘Wi-Fi 자동 켜기’가 비활성화 되어 있어요.
Wi-Fi 자동 켜기는 안드로이드11 OS 정책에 따라 ‘위치’ 설정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Fi 자동 켜기안내
① 설정 > 위치 > 켜기

② 설정 > 연결 > Wi-Fi > 더 보기(?) > 고급 > Wi-Fi 자동 켜기 (켜기)

       ※ SIM 카드가 삽입되지 않은 경우 비활성화 됩니다. 






삼성 스마트폰 - 충전, 전원, 재부팅 오류 시 조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  휴대폰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반복적으로 재부팅이 될 경우 제품 메인 보드 등의 이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있으므로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와 조치방법 
하기 사유로 충전이 안 될 경우가 있습니다.



케이블, 충전기 또는 아댑터 불량
충전 포트내 먼지 또는 이물질
3rd party(다운로드) 앱에 의한 충전 중단
Software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의 일시적인 충전 중단


충전기 확인하기
충전기 또는 충전 케이블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1.  정품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2. 충전기 외관상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

3. 새로운 케이블로 교체해서 확인합니다.

4. 충전기를 교체해서 확인합니다.


충전 포트 청소하기 
충전 문제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가 충전 포트 내에 먼지 또는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경우입니다.
먼지 또는 이물질이 충전 포트 내부에 있다면, 충전 케이블이 충전 포트 내부에서 접촉이 되지 않아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전혀 충전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스마트폰의 전원을 끕니다.

2. 손전등 등을 사용하여 충전포트 내부를 확인 한 후 먼지 또는 이물질이 보인다면 청소를 해야 합니다.

3. 부드러운 바람을 불어 넣어 먼지 또는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4. 먼지 및 이물질이 제거가 되지 않았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합니다.

※ 참고: 제품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뾰족한 물체 등으로 먼지 또는 이물질을 제거하면 안됩니다.

습기 또는 물기가 있는지 확인하기 



충전포트 내 습기 또는 물기가 감지되었다면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스마트폰의 손상 및 부식을 예방하는 조치로 정상적인 동작입니다. 스마트폰의 충전포트에 물기가 감지되었다면, 물기감지 팝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기감지 팝업이 나타났다면, 물기가 건조될 때 까지 스마트폰을 꺼 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물기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증발이 됩니다. 부드러운 바람을 불어 넣거나, 시원하고 건조한 환경에서는 더 빨리 물기가 제거 될 수 있습니다.

충전포트 내 물기가 완전히 제거되었다고 판단이 되면 전원을 켜고 물기감지 아이콘 발생 여부를 확인합니다.


만약 물기 감지 아이콘이 여전히 발생한다면 하기와 같이 조치 한 후 다시 한 번 확인 합니다.

1.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2. 더보기(세개의 수직점) 아이콘을 선택한 후 시스템 앱 표시를 선택합니다.

3. USB Settings를 선택 합니다.

4. 저장공간을 선택 한 후 데이터삭제 와 캐시 삭제를 선택 합니다.


재부팅 해보기 
소프트웨어 문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충전량이 충분히 남아 있을 때 스마트폰을 재부팅 해야 합니다.

1.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고 10초 정도 기다립니다.

2. 정품 충전기를 연결 합니다.

버튼키를 사용해서 리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홈버튼 또는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다면 음량 버튼과 측면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모델별 사용설명서에서 버튼키를 이용한 전원 끄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동이 발생되고 삼성로고가 나타나면 스마트폰이 다시 부팅합니다.


※ 참고

제품 초기화 시 제품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제품을 재 사용하기 위해 기존에 등록된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하면 제품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 등은 클라우드 나 별도의 저장장치에 백업한 뒤 실행해야 합니다.
SD카드 암호화를 설정해 놓은 상태에서 제품을 초기화 할 경우 제품에서 암호화된 파일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제품 초기화 실행 전 SD카드 암호화 설정을 해제해야 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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