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윈도우 화면이 깨져 보입니다. (모자이크 현상)
소프트웨어 오류 또는 그래픽 드라이버 이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등 하드웨어적인 문제로 증상이 발생한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조치 방법들을 확인해보세요.
■ Bios 진입하여 증상 확인 하기
1) PC가 켜져 있는 경우 종료 합니다.
2) PC 전원을 켜자마자 키보드의 F2 키를 탁탁탁~ 두드립니다.
3) Bios 화면이 나타나면 해당 화면에서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합니다.
※ Bios화면에서 정상인 경우 : 윈도우로 부팅하여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 Bios화면에서도 문제가 있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PC 재부팅 하기
그래픽 드라이버 충돌 또는 윈도우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1) 실행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 종료 하세요.
2) 키보드 왼쪽 아래 Windows 로고 키를 누른 후 전원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시작을 클릭하세요.
3)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고 윈도우 화면이 나타나면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 그래픽 드라이버 재설치하기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는 제거 후 재설치하여 증상을 확인하고,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Samsung Update를 통해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세요.
1. 그래픽 장치 드라이버 제거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장치관리자(M) 클릭 합니다. (또는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장치관리자를 실행)
2) 장치관리자에서 제거하고자 하는 장치를 선택하고 해당 장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하세요.
①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더블 클릭합니다.
※ [디스플레이 어댑터]항목이 없는 경우 Samsung Update를 통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세요.
② 그래픽카드 장치 이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번 누른 후 [디바이스 제거(U)]를 클릭하세요.
③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에 V 체크 후 제거를 클릭하세요.
④ [제거]를 클릭하세요. (제거를 완료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2. Samsung Update를 통한 장치 드라이버 설치하기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 진행시 컴퓨터가 다시 시작 될 수 있으니 사용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종료한 후 진행하세요.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Update를 입력 후 검색된 Samsung Update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만일 Samsung Update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윈도우 버전별 설치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2) Samsung Update가 실행되면 왼쪽 메뉴중 [드라이버ⓛ]를 클릭하세요.
3) [모두 업데이트②]를 클릭하여 드라이버 설치 또는 업데이트 하세요. 또는 그래픽 드라이버 항목에 [설치③]를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 설치(업데이트) 과정 중 시스템이 재 부팅될 수 있습니다.
※ 설치(업데이트) 중에는 시스템 전원을 강제로 끄지 않습니다.
4) [시스템 재시작이 필요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를 다시 시작하세요.
※ 노트북은 전원 어답터를 연결하고 배터리가 30% 이상 충전된 상태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제조사 정책)
※ Win32 방식의 경우, 모든 소프트웨어 클릭 후 설치를 클릭하세요.
※ Windows 7 이하 드라이버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 모델명 검색 후 사양(내장, 외장, 하이브리드)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컴퓨터 전원이 안 켜집니다.
일시적인 오동작 또는 전원케이블/ 콘센트/ 멀티탭 연결 상태 문제로 전원이 안 켜질 수 있습니다.
내부 하드웨어 장치의 문제로 전원이 안 켜질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 후 증상이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세요.
■ 데스크톱 잔류 전류 제거 후 재부팅하기
1) USB 메모리, USB 외장하드 같은 주변 장치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는 USB 포트에서 분리해주세요.
2) 컴퓨터 본체 뒤쪽 전원코드를 제품에서 분리합니다.
3) 잔류 전류를 제거하기 위해 전원코드를 분리한 상태에서 컴퓨터 전원 버튼을 4~5회 정도 눌렀다 떼었다 반복해 주세요.
■ [올인원 PC] 잔류 전류 제거 후 재부팅하기
1) USB 메모리, USB 외장하드 같은 주변 장치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는 USB 포트에서 분리해주세요.
2) 올인원 컴퓨터의 [AC 어댑터①]를 콘센트와 올인원 PC에서 분리하세요.
3) AC 어댑터(전원 케이블)이 분리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4~5회 정도 눌렀다 땠다 반복합니다.
4) 분리한 AC 어댑터를 재연결하고 전원 버튼을 눌러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델에 따라 전원 버튼이 뒤쪽에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 만약에 올인원 PC 화면에 "HDMI" 라고 표시되면 터치 버튼( 소스 버튼 이미지)를 눌러 LCD를 PC 모드로 전환합니다.
■ 멀티탭 전원 및 연결 상태 점검
1) 사용중인 멀티탭에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 합니다.
다른 기기장치(드라이기, 충전기) 연결 시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 합니다.
※ 동일하게 전원이 안켜진다면 멀티탭 이상일 수 있습니다.
2) 다른 콘센트에 연결 확인
멀티탭에 연결된 컴퓨터 본체 전원코드를 분리 후 다른 콘텐트나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하여 전원이 켜지는지 확인합니다.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적인 문제일 수 있으니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