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모바일] 갤럭시, 사용 중 갑자기 통화 및 네트워크가 안됩니다.

SAMSUNG [MOBILE] 갤럭시, 사용 중 갑자기 통화 및 네트워크가 안됩니다.
갤럭시 기기 사용 중 갑자기 통화 및 네트워크가 안 될 경우에는 유심 인식이 불가하여 발생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통화 및 네트워크가 안 될 경우 먼저 SIM카드의 인식상태를 확인 후에 조치방법에 따라 시도해보세요.

유심(USIM)/심카드 인식 상태 확인 방법
[USIM 인식불가 문구확인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정보 > SIM 카드 상태 > 네트워크 확인] 



갤럭시 유심 인식이 안될 때 조치방법
기기 재부팅 방법 
먼저, 일시적 오류로 인해 USIM 인식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재부팅 방법은 기기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유심(USIM) 트레이 빼는 법/카드 삽입/카드 교체 방법
재부팅 후에도 SIM 카드 상태 네트워크 사용할 수 없음 현상이 발생한다면 심 카드 자체의 노후 혹은 커팅에 따른 손상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일 수 있으며, 다른 유심(USIM)을 삽입하여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 후 유심카드(USIM)의 교체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새로운 유심을 삽입하여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해보세요. 
①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②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③ Nano-SIM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위로 향하게 해 트레이에 놓은 후 Nano-SIM 카드를 살짝 눌러 끼우세요

④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 트레이 분리 시에는 분리 핀으로 반드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SIM 카드는 Nano-SIM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ano-SIM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홈과 수직이 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유심(USIM)/ 심카드 이물질 제거 방법 
USIM 카드 금속 단자 부위에 이물질이 묻은 경우 USIM 인식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손이나 금속 물체로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접촉하지 마세요. 만약 카드가 더러워지면 마른 수건으로 부드럽게 닦으세요.

무리하게 힘을 주거나 올바르지 않은 방향으로 삽입 및 연결할 경우 제품의 삽입구나 연결부, 구성품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유심(USIM)/심카드 재발급 안내 
다른 휴대전화에서도 USIM이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는다면 USIM 단자의 손상일 수 있습니다.

가입한 이동통신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여 USIM을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SAMSUNG [MOBILE] 갤럭시 S22, 음악을 재생하거나 통화 중 상단 스피커/수화부(리시버)에서 잡음이 들립니다.

갤럭시 S22/S22+/S22 Ultra에서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반 통화/스피커폰 통화 중 상단 스피커/수화부(리시버)에서 잡음이 들리거나 소리가 작게 들립니다.

음악 재생, 통화 중 상단 스피커 및 수화부(리시버)에서 잡음이 들릴 경우 조치 방법  
갤럭시 S22/S22+/S22 Ultra 모델은 방수기능을 위해 제품 내부의 압력과 외부 압력을 맞추는 공기 통로가 후면 카메라 렌즈 주변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렌즈 주변부에 폰케이스, 커버, 카메라 보호 필름 등이 장착(부착)이 되어있는 경우 기기를 누르는 등 내부 압력이 변화하면 상단, 하단 스피커에서 잡음이 들리거나 수화부(리시버)에서 소리가 작게 들릴 수 있습니다.

 특히 기온이 높거나 낮은 계절(여름/겨울철)에는 내외부 압력차이가 커져 공기 통로가 막혀 있는 경우 잡음이 좀 더 크게 들리거나 소리가 좀 더 작게 들릴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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