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Mobile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연결 사용 중 인터넷 사용이 안되거나 느려집니다.
휴대폰 개통시 가입하는 요금제의 데이터에는 모바일 데이터와 테더링 데이터가 구분되어 있으며 모바일 핫스팟 동작시에는 테더링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가입한 경우라도 모바일 데이터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테더링 데이터는 통신사별 용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테더링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경우, 모바일 핫스팟을 설정한 휴대폰에 다른 기기가 Wi-Fi를 연결할 수 있지만 데이터가 소진되었기 때문에 인터넷 등 데이터 통신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테더링 데이터 용량은 통신사별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다릅니다.
※ 핫스팟 사용이 안되는 경우 테더링 데이터의 소진 여부를 가입한 통신사(휴대폰에서 ☎114)에 확인하세요.
삼성전자서비스 Mobile - 갤럭시, 비정품 커버 및 액세서리 구입 또는 사용시 주의하세요.
비정품 또는 인증을 받지 않은 커버 및 액세서리를 사용시 제품 파손 등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수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제품의 당사 정품 액세서리 외에도 다양한 파트너사의 액세서리 사용 지원을 위해 SMAPP(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SMAPP(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 : 삼성전자에서 진행하는 파트너사 모바일 액세서리의 디자인 및 품질 인증 프로그램
삼성전자의 품질 검증 시스템을 거쳐 인증을 받은 파트너사 제품에는 Designed For Samsung 로고가 부여되며, 제품 외관 또는 포장박스 등에 인쇄 됩니다.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정품 또는 삼성전자에서 인증된 액세서리 사용을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Mobile - 갤럭시 Z 폴드4/ Z 플립4, 알림창이 자동으로 내려옵니다.
지문 센서 제스처 설정시 지문 센서에 손가락을 대고 위로 올리거나, 아래로 내리면 알림창을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센서에서 지문이 인식되는 동안에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문 센서 제스처로 알림창을 열고 닫는 기능이 불필요한 경우 해당 기능은 아래와 같이 해제 후 사용하세요.
알림창 열기 해제 방법
☞ 설정 >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 지문 센서 제스처 > 알림창 열기 해제
삼성전자서비스 Mobile - 갤럭시 Z 폴드4/ Z 플립4, 지문인식이 가끔 잘 안됩니다.
다음의 경우 지문인식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손가락 표면이 매끄럽지 않거나 상처 또는 물기가 있는 경우
지문센서에 지문을 너무 빠르게(짧게) 닿거나, 지문 일부만 닿은 경우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손끝을 이용해 지문을 인식하는 경우
지문센서부 표면에 스크래치가 있는 경우
지문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손가락의 지문 상태가 매끄러운지 확인해주세요.
지문 등록 시 가운데 중심으로 골고루 전체등록한 뒤 등록한 지문 부위로 지문인식 센서를 완전히 덮어 지문인식을 시도하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