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바일]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삼성 [스마트폰]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예상 원인
사용 중 소프트웨어 충돌로 인한 멈춤 및 배터리가 방전되었거나, 휴대폰 프로그램 이상, 회로 쪽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소프트 리셋 안내
앱 등의 소프트웨어가 일시적 오류가 발생하여 전원이 안켜지는 듯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측면)버튼과  볼륨 (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이렇게 소프트 리셋을 하면 정상적으로 전원 구동 및 부팅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전원(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이 동시에 눌려지지 않은경우 볼륨 조절 바 또는 전원 ON/OFF 화면이 나타나게됩니다.

외부 케이스를  장착하여 사용하시는 경우 케이스를  분리하여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 동시에 길게 눌러 주세요.
그래도 전원이 켜지지 않는 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배터리 방전 가능성 및 정품 충전기로 충전 안내 
배터리가 방전 되었을 수 있습니다.

구매시 박스에 구성품으로 제공된 정품 충전기와 케이블을 연결해주세요.

충전 표시가 0 %로 나타난다면 방전된 상태입니다.



충전기 및 데이터 케이블 교체 테스트 안내
충전기 또는 케이블 이상으로 인해 제대로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여분의 충전기와 케이블이 있다면 교체하여 충전한 다음 전원을 켜보세요.

위의 조치 방법으로도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휴대폰, 구매 시 박스에 들어 있던 충전기, 케이블을 지참 후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폰] 보안 폴더, SD 카드 암호화 방법이 궁금합니다.

보안 폴더 및 SD 카드 암호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안 폴더란?
보안 폴더는 사진, 메모 등의 개인 콘텐츠나 애플리케이션을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도록 독립된 보안 공간에 저장해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보안 폴더에 저장된 데이터는 USB 와 같이 보안 폴더에서 내보내기 와 같이 다른 방식으로는 다른 기기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임의로 운영 체제를 수정하거나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면 보안 폴더가 자동으로 잠기고 보안 폴더 내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 이와 같은 경우를 대비해 보안 폴더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전에 반드시 백업 사본을 다른 저장 공간에 저장해 두세요 .

보안 폴더를 삭제했거나, 보안 폴더 표시를 해제한 경우 앱스 화면에 앱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보안 폴더를 삭제한 경우 설정 > 잠금 화면 및 보안 > 보안 폴더 에서 삼성 계정을 입력하여 보안 폴더를 생성하고, 보안 폴더 표시를 해제한 경우 설정 > 잠금 화면 및 보안 > 보안 폴더 > 보안 폴더 표시를 설정하세요.

보안 폴더의 잠금 해제 방법을 잊어버린 경우 삼성계정을 사용해 잠금 설정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보안 폴더 사용법 안내
안드로이드 12 OS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보안 폴더 > 계속 > 계속 > 보안 폴더 잠금 방식 선택 > 보안 폴더 생성 완료


안드로이드 11/ 10 OS
생체 인식 및 보안 > 보안 폴더 > 동의 > 삼성 계정 비밀번호 > 잠금 방식(패턴/PIN/비밀번호) 선택 >  잠금 설정  > 보안 폴더 생성


※ 보안 폴더 설정 후 앱스 화면에 보안 폴더가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생채 인식 및 보안→ 보안 폴더→ 앱스 화면에 보안 폴더 추가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