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삼성페이 카드 추가 및 카드 삭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삼성페이 카드 추가 방법
계좌 등록 기준
- 삼성 계정, 휴대폰 명의자(USIM 명의자), 예금주 동일
- 입출금 계좌만 등록 가능(대출 계좌 등록 불가)
- 카드/계좌 포함 최대 30개 결제 수단 등록 가능이 가능, 결제 탭은 카드, 계좌, 멤버십 포함 최대 12개까지 가능합니다.)
- 계좌번호, 비밀번호만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계좌 기반 결제, ATM 입출금 이용하기 위해 간편인증이 필요합니다.
※ 계좌 등록 기준(개수 등) 금융사 정책을 따르므로 관련 문의는 해당 금융사로 안내바랍니다.
삼성페이 앱에서 카드 추가 방법
① 삼성 페이 앱 실행
② 빠른 실행, [+] 선택
③ 결제 카드
④ 내 카드 추가
⑤ 카메라로 촬영 또는 수동 입력
⑥ 카드 정보 입력 후 [다음]
⑦ 약관 동의 체크 후 계속
⑧ 인증정보 입력 후 인증요청
⑨ 인증번호 입력
⑩ 지문 인증
⑪ 결제 비밀번호 생성
⑫ 비밀번호 한번 더 입력
※ 동일 카드사 이미 등록된 상태에서 추가 등록하는 경우 이미 본인 인증
삼성페이 앱에서 카드 추가 방법
서명 입력 후 [다음]
카드 재등록 시 카드 등록 방법 간소화
동일한 사용자(동일한 삼성계정)가 기존에 삼성페이에 등록한 이력이 있는 카드 전체 리스트를 보여주어 해당 리스트를 그대로 재등록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가입 후 삼성페이 앱 진입 시 최초 1회에 한해 해당 기능 제공됩니다.
삼성페이 삭제 후 재등록 등 삼성페이 처음 진입 시 계정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 경우에 한해 제공되며, 카드 삭제, 해당 카드사 초기화 후 재등록 시 제공되지 않습니다.
카드 가져오기 화면 나온 상태에서 카드 가져오지 않거나 삼성페이 가입 후 카드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삼성 페이 삭제, 기기 변경 등으로 삼성페이 초기화 후 삼성페이 처음 화면 재 진입 시 기존 카드 등록된 이력이 없어 가져오기 불가능합니다.
현재 삼성 카드, BC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2020/09/06부터) 지원합니다.
본인인증 관련 법인명의 휴대폰의 경우
법인 명의 휴대폰은 본인인증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삼성페이사용 불가.
단, 법인폰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인증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 삼성페이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법인폰 본인인증 서비스는 현재 SKT, KT, U+ 통신사에서 지원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가입한 통신사에서 법인 휴대폰에 대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통신사별로 상이하기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각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참고로, 법인카드의 경우 일부 카드사에서 개인명의의 법인카드 등록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페이 지원 카드 유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samsung.com/sec/samsung-pay/type.html)
알뜰폰의 경우 법인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 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통신 사업자로 확인 바랍니다.
휴대폰 인증보호 서비스 가입 여부 확인
SKT 사용자 '휴대폰 인증보호 ' 앱 사용시 SMS 수신이 아닌 해당 앱을 통해 확인 가능 (해당 서비스 문의는 SKT 안내)
LGU+ 사용자 스마트 OTP 앱 사용시 SMS 수신이 아닌 해당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해당 서비스 문의는 LGU+ 안내)
본인 확인보호 등 다른 인증보호 서비스 앱 등 사용하는 경우 해당 앱 통해 확인
※ 삼성페이는 본인 명의의 단말, 삼성계정, 신용카드이어야하고, 1인 1단말에 한해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결제 탭에서 사용할 카드 선택 안내
삼성 페이 앱을 통해 카드 추가를 했으나 결제 탭에서 카드가 보이지 않는 경우는 결제 탭에서 사용할 카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결제 탭에 카드 추가 방법
삼성 페이 앱 실행 > 더보기 > 설정 > 결제 탭에서 사용할 카드 선택 > 카드 선택하면 결제 탭에 사용할 카드가 추가됩니다.
삼성페이 카드 삭제 방법
삼성 페이 앱 실행 > 메뉴 > 결제 카드 > 삭제할 카드 선택 > 더보기 > 카드 삭제
삼성페이는 주 결제 카드 설정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 앱을 실행 시 최근에 결제 진행한 카드가 맨 앞에 나타납니다.
삼성 [스마트폰] 삼성페이 카드 삭제 및 추가가 안 돼요.
조치 방법
삼성페이 카드 자동 삭제 조건 안내
삼성페이에 등록된 카드가 삭제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등록한 삼성계정을 삭제한 경우
동일 명의의 다른 휴대전화에 삼성페이 실행 후 로그인 한 경우
카드 등록시 설정한 결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틀린 경우
위 내용 외에 아래내용 참고해 주세요.
사용자가 카드사로 연락 후 해당 카드를 사용 중지/ 거래 중지를 요청한 경우 삼성페이에서도 카드 삭제됩니다.
삼성페이와 카드사 서버 통신시 제대로 된 값이 카드사로부터 넘어오지 않는 경우에도 카드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삭제에 대한 팝업 발생)
생체인증 5회 이상 실패 시 결제 비밀번호 입력함
결제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별도로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 결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오류 시 해당 금융사 카드/계좌는 삭제됩니다.
삭제 된 이후 카드/계좌 등록 시 결제 비밀번호 재입력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카드가 삭제 된 경우 정상 등록 가능한 카드라면 다시 등록하여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자급제 단말일 경우 개통 완료 SMS 수신 후 카드 등록
삼성페이에 카드를 등록할 때 본인인증 단계에서 단말 정보 및 사업자 선택항목, 전화번호 입력하는 부분 안나와 본인인증 할 수 없는 경우는 주로 자급제 모델에서 정상 개통 완료가 되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발생 원인]
SIM 장착 후 개통 진행되어야 본인인증 단계가 진행되나, 이통사 개통 진행이 지연되어 발생하는 경우 입니다. 이 경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내 전화번호 에서 전화번호도 안 뜹니다.
[조치 방법]
본인인증은 개통 진행 이후에 진행할 수 있는 것으로 통신사 내부 사정이나 개통 물량이 몰리면서 다소 지연되어 발생하므로, 이통사에서 자동 발신되는 개통 완료를 알리는 SMS 가 수신된 이후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전원 재부팅 후 확인하기
삼성페이에 카드 등록 후 본인 인증 시 메시지가 늦게 수신되는 경우는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본인 인증 요청이 지연되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본인 인증 번호는 3분 이내에 입력해야 하나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아 3분이 초과하여 수신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이런 경우는 휴대폰 재부팅 후 다시 등록을 해보시면 됩니다.
단, 재부팅 후에도 동일하게 메시지 수신이 지연된다면 이동통신사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본인인증 요청 자체가 안 된다면 본인 인증 업체인 나이스평가정보의 오류로 볼 수 있으나, 지연 발송되는 것은 이통사에서 확인 필요합니다.
(나이스평가정보에서 확인된 사항이며, 나이스평가정보 고객센터 연락처는 1600-1522입니다)
법인폰 본인인증 후 사용안내
법인명의의 휴대폰은 본인인증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삼성페이 사용이 불가합니다.
단, 법인폰 본인인증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 삼성페이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법인폰 본인인증 서비스는 현재 SKT, KT, LGU+ 통신사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가입한 통신사에서 법인 휴대폰에 대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통신사별로 상이하기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법인카드의 경우 일부카드사에서 개인명의의 법인카드 등록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 http://www.samsung.com/sec/samsung-pay/type.html)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알뜰폰의 경우 법인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 하지 않습니다.
미성년자는 신용카드 등록불가 안내
※ 삼성계정의 생년월일 확인 후 만 14세 이상 본인 명의 카드/계좌 등록 하여 사용 가능 (*만 14세 생일 당일부터 삼성 페이 사용 가능)합니다.
※ 삼성계정에 생년월일 없는 경우 삼성계정에서 생년월일 입력 후 가입 필요. 만 14세 미만 삼성계정은 보호자 동의 후 생성 가능하나 삼성페이 등록 불가( 보호자 동의 여부와 무관한 삼성 페이 내부 정책) 만18세 까지 본인 명의 체크카드/선불카드만 등록 가능하며, 용카드 등록, 사용 불가합니다.
※ 미성년자 카드/계좌 등록하여 삼성 페이로 결제에 대한 사항은 해당 금융사 정책에 따라 다름 (미성년자 민법상 만 19세)
※ 만 14세 미만 삼성계정은 보호자 동의 후 생성 가능하나 삼성 페이 등록할 수 없습니다. (보호자 동의 여부와 무관한 삼성 페이 내부 정책)
삼성페이 최신버전 업데이트 및 카드사쪽 정보 확인
앱 버전이 낮은 경우, 신용카드 등록 중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는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 항상 최신 버전으로 삼성페이 업데이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과 카드 명의자 일치 안내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계정 가입자 명의, 휴대폰 가입자 명의, 신용카드‧체크카드‧계좌 명의가 모두 본인 명의여야 합니다.
삼성계정 명의자 및 휴대폰 명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명의가 서로 틀린 경우 삼성페이에 카드 등록은 불가합니다.
삼성페이 이용약관에서도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본인 명의로 발급받은 결제수단(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 등) 및 본인의 지문만을 등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개인명의의 가족카드의 경우 일부는 등록이 가능하며 일부는 등록 불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사마다 정책이 다르기때문에 카드사에 문의하셔서 안내를 받아주십시오.
가족카드 등록 여부는 http://www.samsung.com/sec/samsung-pay/type.html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사이트 > 모바일 > 삼성페이 메뉴 > 제휴카드 안내 > 지원 카드 유형)
참고로 타인의 지문을 휴대폰에 등록 가능하나, 현행법상 결제 시 본인의 지문을 사용해야 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