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해도 인터넷이 안 돼요
예상 원인
무선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거나, 연결한 공유기가 인터넷 접속이 불가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무선공유기 연결 방법 안내
AP가 정상적으로 설정된 경우 화면 상단에 표시줄에 WiFi 안테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WiFi 안테나가 보이지 않는다면 AP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것이니 설정 → 연결 → Wi-Fi → 연결할 공유기이름을 선택 하여 연결해주세요.
참고로 무선 공유기의 보안 설정에 따라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설정 > 연결 > Wi-Fi 켜짐으로 변경 > Wi-Fi 검색 목록 중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선택 후 연결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연결 > Wi-Fi 켜짐으로 변경 > Wi-Fi 검색 목록 중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인터넷 가능여부 확인 안내
[ 확인 방법 ]
1. 무선 공유기에 유선랜이 빠져 있거나 하는 경우 무선 공유기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도 인터넷이 안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사용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연결한 무선 공유기 신호가 약해서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상단의 Wi-Fi 신호가 정상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3. 연결한 Wi-Fi 공유기에 너무 많은 사람이 접속한 경우 연결이 됐다. 안됐다. 끊기는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Wi-Fi 공유기일 경우 암호를 설정해 놓거나, 암호를 변경하여 사용해보세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그래도 Wi-Fi 연결 안된다면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행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초기화 시 기존에 연결하여 사용했던, Wi-Fi, 블루투스 등의 연결 기록은 삭제됩니다.
안드로이드 공통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무선 공유기 여부 안내
※ 무선 공유기에 유선랜이 빠져 있거나 하는 경우 무선 공유기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도 인터넷이 안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사용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연결한 무선 공유기 신호가 약해서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상단의 Wi-Fi 신호가 정상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연결한 무선 공유기에 너무 많은 사람이 접속한 경우 연결이 됐다 안됐다 끊기는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무선 공유기의 경우 암호를 설정해 놓거나, 암호를 변경하여 사용 하도록 안내바랍니다.
타 통신사 공유기 사용 안내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T WiFi zone, Olleh WiFi의 경우 가입하신 통신사가 아닌 경우 무선 공유기와 연결은 되나, 인터넷, 카카오톡 등의 서비스는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음성으로 읽어주기 설정,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자동차 모드가 설정된 경우 문자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 주며 설정/해제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모드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OS
자동차모드를 실행한 경우 수신전화(발신자 정보), 메시지(발신자 정보),알람(알람 정보), 일정(일정 정보)등을 읽어 줄 수 있습니다.
※ 자동차 모드는 기본 설치된 어플이 아님을 참고하세요.
토크백, 보이스 어시스턴트 해제 안내
One UI 3.0부터 Voice Assistant와 Talkback을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 진행이 되었습니다.
Talkback으로 대체되어 제공이 되는 것이 아니라, Voice Assistant가 갖고 있던 고유의 장점들을 함께 융합한 통합된 screen reader Talkback으로 제공이 되는 것으로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크백, 보이스 어시스턴트가 설정이 되면 음성으로 읽어 주기 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12 / 11 OS
설정 > 접근성 > TalkBack(토크백) > 사용 안 함
안드로이드 10/ 9 OS
설정 > 접근성 > 스크린 리더 > 보이스 어시스턴트 > 해제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접근성 > 시각 > 보이스 어시스턴트 > 사용 안 함
※ 카카오톡만 읽어주기 기능이 동작될 경우 카카오톡에서 톡 음성모드 사용하기 기능을 해제하신 후 사용하세요.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 전체설정 > 실험실 > 톡 음성모드 사용하기 > 해제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예상 원인
무선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거나, 연결한 공유기가 인터넷 접속이 불가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무선공유기 연결 방법 안내
AP가 정상적으로 설정된 경우 화면 상단에 표시줄에 WiFi 안테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WiFi 안테나가 보이지 않는다면 AP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것이니 설정 → 연결 → Wi-Fi → 연결할 공유기이름을 선택 하여 연결해주세요.
참고로 무선 공유기의 보안 설정에 따라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설정 > 연결 > Wi-Fi 켜짐으로 변경 > Wi-Fi 검색 목록 중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선택 후 연결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연결 > Wi-Fi 켜짐으로 변경 > Wi-Fi 검색 목록 중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인터넷 가능여부 확인 안내
[ 확인 방법 ]
1. 무선 공유기에 유선랜이 빠져 있거나 하는 경우 무선 공유기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도 인터넷이 안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사용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연결한 무선 공유기 신호가 약해서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상단의 Wi-Fi 신호가 정상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3. 연결한 Wi-Fi 공유기에 너무 많은 사람이 접속한 경우 연결이 됐다. 안됐다. 끊기는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Wi-Fi 공유기일 경우 암호를 설정해 놓거나, 암호를 변경하여 사용해보세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그래도 Wi-Fi 연결 안된다면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행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초기화 시 기존에 연결하여 사용했던, Wi-Fi, 블루투스 등의 연결 기록은 삭제됩니다.
안드로이드 공통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무선 공유기 여부 안내
※ 무선 공유기에 유선랜이 빠져 있거나 하는 경우 무선 공유기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도 인터넷이 안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사용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연결한 무선 공유기 신호가 약해서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상단의 Wi-Fi 신호가 정상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연결한 무선 공유기에 너무 많은 사람이 접속한 경우 연결이 됐다 안됐다 끊기는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무선 공유기의 경우 암호를 설정해 놓거나, 암호를 변경하여 사용 하도록 안내바랍니다.
타 통신사 공유기 사용 안내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T WiFi zone, Olleh WiFi의 경우 가입하신 통신사가 아닌 경우 무선 공유기와 연결은 되나, 인터넷, 카카오톡 등의 서비스는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음성으로 읽어주기 설정,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자동차 모드가 설정된 경우 문자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 주며 설정/해제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모드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OS
자동차모드를 실행한 경우 수신전화(발신자 정보), 메시지(발신자 정보),알람(알람 정보), 일정(일정 정보)등을 읽어 줄 수 있습니다.
※ 자동차 모드는 기본 설치된 어플이 아님을 참고하세요.
토크백, 보이스 어시스턴트 해제 안내
One UI 3.0부터 Voice Assistant와 Talkback을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 진행이 되었습니다.
Talkback으로 대체되어 제공이 되는 것이 아니라, Voice Assistant가 갖고 있던 고유의 장점들을 함께 융합한 통합된 screen reader Talkback으로 제공이 되는 것으로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크백, 보이스 어시스턴트가 설정이 되면 음성으로 읽어 주기 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12 / 11 OS
설정 > 접근성 > TalkBack(토크백) > 사용 안 함
안드로이드 10/ 9 OS
설정 > 접근성 > 스크린 리더 > 보이스 어시스턴트 > 해제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접근성 > 시각 > 보이스 어시스턴트 > 사용 안 함
※ 카카오톡만 읽어주기 기능이 동작될 경우 카카오톡에서 톡 음성모드 사용하기 기능을 해제하신 후 사용하세요.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 전체설정 > 실험실 > 톡 음성모드 사용하기 > 해제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