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문자가 늦게 수신됩니다.

SAMSUNG [스마트폰] 문자가 늦게 수신됩니다.

예상 원인
1. 휴대폰의 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통신사의 기지국이나 전파 상태가 좋지 않아 메시지 수신이 늦게 들어올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USIM 카드 재장착 안내
 유심카드를 뺀 후 다시 꼽아 사용해주세요.
휴대폰과 기지국이 신호를 주고 받고 하는데 신호가 불 안정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Nano-SIM 카드 분리하기 ]

 1.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2. 빠저 나온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3. Nano-SIM 트레이에서 Nano-SIM 카드를 제거하세요.

4. Nano-SIM 카드 트레이를 Nano-SIM 트레이 카드 삽입구에 넣으세요.


통신사 기지국 또는 전파 확인
 이동통신사업자의 기지국이나 전파 수신상태가 좋지 않아 메시지가 늦게 수신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업자로 연락 후 통화품질 상담사를 연결하여 전파 환경에 대한 확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SAMSUNG [스마트폰] 시간 및 날짜가 맞지 않아요.

예상 원인
날짜 및 시간 자동설정이 안되어 있거나 통신사 망 상태 오류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켜는 방법 안내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 켜짐(ON)으로 변경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으로 진입하려면 화면을 위로 올리거나 아래로 미세요. →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을 켜짐(ON)으로 설정해 주십시오. 


전원 재부팅 방법
자동 날짜 및 시간, 자동 시간대 체크 후 자동 재부팅 후에도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다시 한 번 전원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전원 재부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방법 :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길게 눌러 재부팅 또는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볼륨 하(-) 키를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해 주세요. 




SAMSUNG [스마트폰] 띠링, 띵동, 따르릉 알림음 계속 울립니다.

예상 원인
휴대폰과 교통카드, 신용카드 등이 접촉되면서 NFC와 연동되어 태그정보, 또는 접근성의 다시 알림이 설정된 경우 알림음이 울릴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알림 내용 확인 안내
새로운 알림이 들어오면 알림음이 발생합니다. 알림 패널을 아래로 내려 새로운 알림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알림 리마인더 설정 해제 안내 
접근성의 ‘다시 알림’이 설정된 경우 해당되는 애플리케이션의 미확인 알림이 있을 경우 설정된 알림 간격에 따라 알림음이 발생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설정 > 알림 > 고급설정 > 알림 리마인더 해제 

안드로이드 10/ 9 OS 
설정 → 접근성 → 고급 설정 → 알림 리마인더 → 해제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접근성 > 다시 알림 > 사용 중 → 사용 안 함



NFC 꺼짐 설정 방법
알림 및 팝업 없이 '띠링띠링~' 소리가 계속 발생하는 이유는 휴대폰과 교통카드, 신용카드 등이 접촉되면서 NFC와 연동되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휴대폰에 알림 없이 '띠링띠링~' 소리가 계속 발생할 경우 휴대폰 뒷면의 NFC에 교통카드, 신용카드의 IC 칩 등에 접촉되어 발생하는 현상으로 NFC 기능을 OFF 하거나 카드 모드로 변경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앱스 >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사용 안 함 또는 카드 모드로 변경 

안드로이드10 /9 OS
앱스 → 설정 → 연결 → NFC 및 결제 → 사용 안 함 또는 카드 모드로 변경 

NFC 기능이 꺼져 있고 이메일 수신 무음 및 다운받은 외부앱에서도 알림설정된 부분이 없는데 아무런 팝업없이 계속 '띠링~', '똑똑', '따릉' 과 같은 알림음 소리가 발생한다면 휴대폰 이상인지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