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툴박스 아이콘 터치가 안 돼요.
예상 원인
3rd party 애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표준 적용 여부에 따라 생성된 메뉴 아이콘이 터치가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툴박스 아이콘 설명
해당 아이콘은 터치할 경우 메뉴를 보여주도록 생성된 아이콘입니다.
삼성전자에서 탑재한 앱이 아닌 3rd party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며, 해당 앱이 안드로이드 표준을 지켜 만들어지지 않은 경우 아이콘을 터치해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게임 런처 어플내 숨겨진 어플 있을수 있습니다.
(길게 눌러 삭제하시면 복원됩니다.)
사용 해제된 애플리케이션 및 숨김 해제 방법 안내
특정 아이콘이 사라진 경우는 애플리케이션 사용 안 함으로 숨겨졌거나 아이콘을 삭제한 경우입니다.
기본 어플은 삭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기본 어플 아이콘이 안 보인다고 하는 경우는 애플리케이션 사용 안 함으로 아이콘이 숨겨진 경우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사용 안 함'으로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더보기 > 사용 안 함 > 사용으로 변경할 앱 선택 > 켜기 > 완료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전체 > 사용 안 함 > 사용으로 변경할 앱 선택 > 사용 > 사용 완료
안드로이드 9/ 8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전체 > 사용 안 함 > 사용으로 변경할 앱 선택 > 사용 > 사용 완료
안드로이드 8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모든 애플리케이션 → 사용 안 함 → 애플리케이션 선택 → 애플리케이션 사용으로 선택하면 앱스 메뉴화면에서 정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숨김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12/ 11 OS
더보기 > 설정 >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 숨길 앱 선택 > 완료
안드로이드 10/ 9 OS
특정 앱의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애플리케이션 숨김이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파인더에서 검색 시 애플리케이션이 확인이 되는 경우라면 숨기기 해제 후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숨기기 방법은 동일한 경로로 진입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앱스 아이콘 설정 안내
갤럭시 노트8 이후 모델의 앱스 화면은 기본적으로 홈 화면에서 위 또는 아래로 드래그하여 앱스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전 모델과 같이 앱스 버튼을 홈 화면에 표시할 수 있으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 10 OS
방법1. 설정 > 홈 화면 > 홈 화면에 앱스 버튼 추가
방법2. 홈 화면 길게 터치 > 설정 > 홈 화면에 앱스 버튼 추가
안드로이드 9 OS 기준
방법1.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 > 앱스 버튼 켜기
방법2. 홈 화면 길게 터치 > 홈 화면 설정 > 앱스 버튼 켜기
SAMSUNG [스마트폰] 인터넷 접속이 느려요.
예상 원인
가동시간이 길거나, 인터넷 앱 오류 또는 통신사의 데이터 네트워크 망이 불안정 할 경우 인터넷 접속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RAM 정리 안내
실행 중인 앱이 많아 RAM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는 경우 앱 동작이 늦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앱 종료 및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여 RAM 저장공간을 확보하세요.
안드로이드 12/ 11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지금최적화 > 완료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RAM > 지금 정리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RAM > 지금 정리
모바일 데이터 상태 확인
해당 지역의 망 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해당 지역의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하세요.
안드로이드 12/ 11/ 10/ 9/ 8 OS
설정 > 연결>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 설정
Wi-Fi 네트워크 설정 방법
연결된 WIFI 공유기의 서비스 신호가 약한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늦을 수 있습니다. WIFI 공유기를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세요.
인터넷 앱 데이터 삭제 안내
인터넷 앱의 오류로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인터넷 앱 데이터 삭제 후에도 동일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데이터 삭제 시 사용자가 설정해둔 북마크 등의 정보가 삭제되고, 인터넷 기능이 초기상태로 돌아가므로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먼저 백업 후 실행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앱스 > 인터넷 롱터치 > ⓘ (애플리케이션 정보)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안드로이드 9 OS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삼성 인터넷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전원 재부팅 안내
일시적인 오작동일수 있으므로 휴대폰을 부팅 하여 사용해 봅니다.
재부팅시에도 동일시 서비스 센터에서 제품 점검이 필요 할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