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설정,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설정,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 휴대폰에 USIM 카드를 장착하지 않은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차단 방법 
모바일 데이터를 끄면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한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어 인터넷, 카카오톡, 삼성페이 등의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제한됩니다. 


안드로이드 공통 OS 
1. 상단 알림창의 빠른 설정창의 모바일 데이터 버튼을 눌러 차단하면 됩니다.

2.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 끄기


모바일 데이터 허용 방법 
모바일 데이터를 끄면(해제) 통신사망을 통한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어 인터넷, 카카오톡, 삼성페이 등의 기능 사용이 제한됩니다.

안드로이드 공통 OS 
1. 상단 빠른 설정창에서 모바일 데이터 버튼을 눌러 허용으로 변경

2.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 켜기 




SAMSUNG [스마트폰] 유심카드 크기 및 호환성 궁금합니다.


USIM은 모델에 따라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유심 크기가 같은데도 장착이 안될 경우 점검 안내
나노 유심을 사용하기 위해, 마이크로 유심을 트레이 크기에 맞춰 잘라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나 안정적으로 사용하시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USIM 발급에 대해서는 개통하신 이동통신 사업자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NanoSIM 사용 안내
나노 유심인데도 장착되지 않는다면 USIM 트레이 점검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SAMSUNG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중지되었다고 나옵니다.

 특정 앱 오류로 인한 현상으로 아래 방법으로 확인해보세요.


앱 데이터 삭제 방법 
오류가 발생한 앱의 데이터 삭제 후 정상 동작 여부를 확인 합니다.

 ※ 데이터 삭제 시 해당 앱에 저장된 데이터가 모두 삭제될 수 있으므로 중요한 데이터가 있는 경우 백업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2/ 11 / 10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해당 앱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 확인 (예. 카메라 앱)

안로이드 9 /8 /7 OS 
 ※ 데이터 삭제 시 해당 앱에 저장된 데이터가 모두 삭제될 수 있으므로 중요한 데이터가 있는 경우 백업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앱 선택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 확인 


앱 삭제 방법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앱스화면 또는 홈화면 > 삭제할 앱  길게 터치 > 설치 삭제  > 확인

안드로이드 9/ 8 OS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앱 선택 > 삭제 > 확인


앱 재설치 방법
 Play스토어에서 앱 재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OS 공통
 앱스 → Play스토어 → 설치할 앱 이름 입력 → 설치할 앱 선택 → 설치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