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터치 안됨/터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워치의 터치가 잘 되지 않거나 터치 이상을 느끼실 경우, 먼저 터치 별 동작을 참고하시어 올바른 터치 동작이 되고 있는지를 먼저 체크해 보시고, 지속적으로 터치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의 조치 방법을 통해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 터치에 따른 동작
갤럭시 워치는 물리적 버튼 및 베젤 회전을 통한 입력 외 누르기, 길게 누르기, 드래그 하기, 두번 누르기, 밀기 등의 다양한 터치 및 탭 동작을 통해 입력이 가능합니다.
※ 베젤 회전 동작은 물리적 베젤 탑재 모델에 한하여 지원됩니다.
누르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때, 화면에 나타나는 버튼을 가볍게 누르세요.
길게 누르기
특정 화면에서 화면을 2초 이상 길게 눌러 편집 모드를 실행하거나 추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하기
아이콘 또는 이동 가능한 항목을 원하는 방향으로 옮기려면 길게 누른 채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 하세요.
두 번 누르기
사진을 실행한 상태에서 화면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밀기
손가락을 좌우로 밀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터치 안됨, 터치 느림, 터치 오동작 등의 이상 발생 시 조치
워치 사용 중 터치 인식 및 버튼 입력이 되지 않거나, 느림, 버벅임, 멈춤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보세요.
갤럭시 워치 동작 이상 시 단계 별 조치 방법
1단계. 앱을 종료하거나 전원(홈 버튼)을 눌러 껐다 켜보세요.
2단계. 전원이 꺼지지 않을 경우, 전원이 꺼질 때까지 홈버튼과 뒤로 가기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3단계.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설정 → 일반 → 초기화 를 선택하세요.
※ 초기화 시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초기화 진행 전 미리 백업해 주세요.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복원이 어렵습니다.
위의 조치방법으로도 동일 증상 지속 발생 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제품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시리즈, 교통 카드(티머니, 캐시비)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워치에 내장된 NFC 안테나를 이용하여 교통카드(티머니, 캐시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교통 카드 서비스(티머니, 캐시비)의 워치 모델 별 지원 여부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티머니, 캐시비는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로써, 플라스틱 교통카드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교통과 유통 단말에 태그만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로 교통 카드 사용하는 방법
[갤럭시 워치 3] 설정 → 연결 → NFC → 모바일 결제 시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 교통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앱을 선택 해 사용)
[갤럭시 워치 4/5] 설정 → 연결 → NFC → 기타 → 티머니 갤럭시워치 → 모바일 결제 시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 교통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앱을 선택 해 사용)
※ 위의 예시는 갤럭시 워치3/4/5 모델 기준으로 교통 카드 사용을 위한 모델 별 진입 경로 및 기능 명칭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