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윈도우 사용 중 재부팅 현상이 발생함 (리셋/리부팅 현상)

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윈도우 사용 중 재부팅 현상이 발생함 (리셋/리부팅 현상)
윈도우 오류 및 프로그램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치 드라이버 오류 또는 하드웨어(메모리, 메인보드, 전원장치) 이상 또는 접촉 불량에 의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데스크탑의 경우 전원 코드선이 헐겁게 연결된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 분리 후 재삽입 연결)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 후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시작프로그램(시작 앱) 정리 
시작 프로그램(서비스) 정리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여 윈도우가 정상 실행되는지 확인 합니다.

※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외장형 USB 저장 장치에 백업 후 아래 과정을 진행해주시길 권유드립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다음 [작업 관리자(T)] 를 클릭하세요.

 2) 작업 관리자 창에서 [시작 앱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3)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이름을 선택한 후 [사용 안 함]을 클릭하세요.

4) 반복해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 설정 후 오른쪽 위 X(닫기) 를 누르세요.


※ Win7이하 인 경우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 msconfig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② [시스템 구성]창에서 [시작프로그램] 클릭 후 불필요한 프로그램 앞에 V체크를 해제합니다.

[참고]  시작프로그램 [사용 안 함] 설정하였으나 시작프로그램에 다시 등록되는 경우
※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 경우 [사용 안 함] 설정이 해제되지 않거나 프로그램 제거가 실패 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를 통해 프로세스 종료 후 시작 프로그램에서 다시 정리 해보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작업관리자(T)]를 클릭하세요. (또는 Ctrl + Shift + Esc 키를 동시에 눌러[작업 관리자] 실행)

2) 종료하고자 하는 프로그램(프로세스) 이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프로세스 끝내기] or [작업 끝내기]를 클릭하세요.

3) [시작 앱 (시작프로그램)]에서 [사용 안 함]으로 재설정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확인하세요.

4) [사용 안 함] 설정이 안되는 경우,
① 삭제해도 되는 프로그램인지 확인하세요.

② 프로세스 이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하세요.

③ 팝업되는 폴더에 uninstall 파일이 있으면 더블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④ uninstall 파일이 없는 경우,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제거가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프로그램를 제거 할 경우, 해당 프로세스를 [작업 끝내기] 한 후 진행하여야 정상적으로 제거가 진행됩니다.)


 ■ 작업스케줄러 등록된 작업 정리하기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컴퓨터 관리]를 클릭하세요.

2) 왼쪽 메뉴 위쪽에 [작업 스케줄러]를 더블 클릭한 후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작업 스케줄러에 등록된 작업이 나타납니다.

3) 작업 스케줄러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① 등록된 스케줄 항목 중 사용하지 않거나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의 목록을 선택하세요.

② 메뉴 탭의 [동작] 을 클릭하세요.

③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로위치가 C:\Users\계정명\AppData로 시작하는 경우 불필요한 프로그램(악성프로그램) 인지 확인합니다.

④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인 경우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사용 안 함]을 클릭하세요. 

4) 설정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세요.


   ■ 최신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장치 드라이버(칩셋, 그래픽 등), 바이오스 등 업데이트 설치가 있는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항목에 시스템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포함된 경우 바이오스(BIOS) 업데이트 중 전원을 끄게 되면 컴퓨터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전원유지)

※ 노트북은 배터리, 전원 어댑터가 반드시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배터리 잔량이 30% 이하인 경우에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1) Samsung Update (UWP방식)
ⓛ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눌러 Samsung Update 를 검색하여 실행 후 모두 업데이트 클릭 또는 업데이트 하고자 하는 항목만 설치 클릭

② 업데이트 과정 중 시스템이 재 부팅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중에는 시스템 전원을 강제로 끄지 않습니다.)

③ 업데이트 완료 후 정상적인 사용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2) Samsung Update (Win32용)
ⓛ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눌러 Samsung Update 를 검색하여 실행 후 홈 화면의 우측 [새로고침] 클릭

② 설치 및 업데이트 클릭

③ 확인을 클릭하여 업데이트 진행


 ■ Windows 10, 11 메모리 진단 도구 를 이용한 메모리 검사
 ※ 메모리 진단 도구의 경우 재부팅 후 도스 모드에서 검사가 진행됨으로 작업중인 내용이 있다면 모두 저장하고 종료한 후 실행을 해야합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메모리(또는 Windows 메모리)로 검색하기

2) Windows 메모리 진단 앱이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한번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클릭하기

3) 메모리 진단 앱이 실행되면 [지금 다시 시작하여 문제 확인(권장)] 클릭 시 컴퓨터가 재부팅됩니다.

4) 재부팅 후 자동으로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가 실행되고 자동으로 검사가 진행되고 테스트가 완료되면 컴퓨터가 재부팅됩니다.

    (검사 진행 중 종료하고 싶다면 ESC 키를 누르면 종료가 됩니다.)

5) 재부팅 후 조금 시간이 지나면 검사 결과가 알림으로 팝업됩니다. (또는 이벤트 로그를 통해서도 메모리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모리에 문제가 있다고 진단되는 경우 메모리를 분리 후 재장착하거나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백신 프로그램을 통한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   
※ 악성프로그램 제거 및 Virus 치료 후 자료 손실 또는 부팅 안됨 증상이발생 될 수 있으니 중요데이터(문서, 사진 등)가 있다면 외장형 저장장치에 우선 백업 후 진행해주세요.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검사 방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는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윈도우 11 MS 계정 로그인 암호 분실 시 초기화 방법이 궁금합니다.

윈도우 11 버전을 사용하는데 PIN 번호를 잊은 경우는 MS 계정으로 로그인 후 PIN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MS 계정의 로그인 암호도 분실한 경우라면 MS 계정 암호 재설정(초기화) 후 로그인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1. PIN 번호를 잊은 경우 
PIN 번호를 잊은 경우 는 "PIN 잊음" 클릭 후 MS 계정으로 로그하여 PIN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 MS 계정으로 로그하여 PIN을 재설정하려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는 인터넷에 연결 후 시도하세요.


1) 로그인 창에서 [PIN잊음]을 클릭하세요.
2) Microsoft 계정 암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 MS 계정 암호를 분실 한 경우, [암호 찾기]를 클릭하여 MS계정 암호를 변경한 후 [PIN 잊음]을 다시 클릭하여 PIN을 변경합니다.

※ [암호 찾기]는 아래 2. Microsoft계정 암호 복구방법 을 참조하세요.

3) [본인 여부 확인]창에서 [****문자 메시지 받기]를 클릭하세요.

4) MS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 뒤 4자리를 입력한 후 [코드 전송]을 클릭하세요.

5) 휴대폰 문자로 전송된 코드를 확인하여 입력 후 [확인] 을 클릭하세요.

6) [계속 하시겠습니까?] 창이 팝업되면 [계속]을 클릭하세요.

7) [PIN 설정]창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PIN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PIN이 새롭게 생성됩니다.



 2. MS계정 암호 분실 시 암호 재설정 방법
MS 계정 암호를 분실한 경우는 암호 찾기를 클릭하여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암호 찾기]를 클릭하세요.

2) 문자를 전송받을 [연락처①]를 선택하고 해당 전화번호의 [마지막 4자리②]를 입력 후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세요.

※ Microsoft 계정 가입 시 등록한 휴대전화를 통해 인증 가능합니다.

3) 휴대폰 문자로 전송된 코드 6자리를 확인하여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4) MS 계정에 사용할 신규 암호를 8자리 이상으로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 신규 암호 등록시 기존에 사용하던 암호와 유사하거나 ID와 겹치는 암호인 경우 암호 설정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영문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입력하세요.

5) 암호 변경이 완료되고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 [PIN 잊음]을 클릭하여 PIN을 변경 후 로그인을 시도하세요.

[참조] 윈도우 11 로그인 창에서 무선 인터넷 연결하기
① 로그인 창 오른쪽 아래 인터넷 연결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② 연결에 사용할 무선랜(SSID)를 선택한 후 [연결]을 클릭하세요.

③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암호를 입력하여 연결하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