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MOBILE] 갤럭시 사용 중 뜨거움, 발열이 있어요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사용 중 뜨거움, 발열이 있어요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또는 이어폰을 사용하는 모든 갤럭시 기기는 가장 잘 작동할 수 있는 적정 온도 범위가 정해져 있습니다.

충전과 같은 특정 조건에서는 뜨거움, 발열과 같은 과열로 인한 열기가 느껴질 수 있지만 장치의 수명이나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특정 상황에서는 일시적으로 발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기기를 노출시키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권장합니다.

다음의 경우 갤럭시 기기의 온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적정 사용 온도(0℃~35℃)를 벗어난 환경에서 갤럭시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 더운 날 주차된 차 안에 두거나 직사광선에 계속 노출하는 등 갤럭시 기기를 높은 온도의 환경에 방치하는 경우

• 장시간 동안 여러 앱을 사용하거나 게임, 스트리밍, GPS 추적 등 프로세서 사용량이 높은 앱을 사용하는 경우

• 호환되지 않거나, 결함이 있거나, 또는 삼성 정품 인증이 되지 않은 충전기 및/또는 USB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

• 이전 기기에서 초기 설정 및 데이터를 전송받는 경우

• 시스템 또는 펌웨어 업데이트하는 경우


갤럭시 기기 사용 중 뜨겁거나 발열이 발생하는 경우 조치 방법 안내  
방법1.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Wi-Fi, GPS (위치), 블루투스 등 꺼 두세요. 최대 밝기로 사용 중인 경우 화면 밝기를 낮추어 사용하세요.

방법2.  갤럭시 기기 최적화를 통해 높은 프로세서 사용량으로 배터리를 과다하게 소모하는 앱으로 인한 열을 최소화하세요.

 방법3.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앱으로 인해 갤럭시 기기가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을 해보세요.


참고:
• 사용하시는 앱의 최신 업데이트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세요.
• 메뉴 구성은 사용하는 기기의 모델과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절전'은 네트워크, 데이터 동기화, 백그라운드 위치 정보 사용을 제한합니다. 


갤럭시 기기를 충전하는 동안 열이 발생할 경우 무엇을 해야 할까요?
 갤럭시 기기의 충전 중 고사양 게임 및 앱 사용을 할 경우 기기 사용과 배터리 충전이 함께 진행되어 더욱 발열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충전 중 기기와 충전기가 뜨거워질 수 있으며, 무선 충전기 또는 고속 충전기로 충전할 시에는 더 뜨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충전 중 기기에서 열이 발생하는 경우 다음의 조치를 취하세요.
갤럭시 기기에서 충전기를 빼고 실행 중인 모든 앱을 종료하세요.
 기기의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린 후 다시 충전하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다른 삼성 정품   충전기 및 USB 케이블로 충전해 보세요.
 손상되거나 호환되지 않는 충전 케이블로 인해 충전기 포트에 열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참고:
•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배터리의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보증 기간 이내 기기 제조 문제가 확인될 경우, 무상 수리 또는 교체가 가능하며 보증 기간 이내라도 배터리 자체 불량이 아니거나 고객 부주의 (과실), 보증 기간 이후에 발생된 문제는 유상으로 수리될 수 있습니다.

• 무선 충전 사용시, 기기와 무선 충전기 사이에 금속류, 자석, 신용 카드 등의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불필요한 파일 및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을 정리하고 싶어요
디바이스 최적화 방법
☞ 디바이스 최적화  :  디바이스 케어에서 디바이스 최적화를 통해 저장공간 확보, 불필요한 파일 및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 정리, 비정상적인 배터리 사용 정리, 악성 코드 검사 등으로 디바이스 상태를 최적화하는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13/ 12 OS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안드로이드 11 OS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디바이스 관리 안내
안드로이드 13(T), 12(S) OS디바이스 케어는 휴대전화 성능과 보안, 배터리 수명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문제해결 방법을 빠르게 알아보고 정밀한 자가 진단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3(T),12(S) OS 버전 디바이스 케어 추가된 항목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확인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진단 항목 확인



 안드로이드 13(T) OS 디바이스 케어 RAM Plus 옵션 추가 기능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케어 > RAM > RAM Plus > 해제 > RAM Plus를 끄려면 휴대전화를 껐다 켜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13(T) OS 디바이스 케어 항목별 기능
최적화, 배터리 , 저장공간, RAM, 디바이스 보호


안드로이드 12(S) OS 디바이스 케어 항목별 기능
최적화, 배터리 , 저장공간, RAM, 디바이스 보호


안드로이드 11(R) OS 디바이스 케어 항목별 기능
 최적화, 배터리 , 저장공간, RAM, 디바이스 보호


안드로이드 10(Q) OS 디바이스 케어 항목별 기능 
 최적화, 배터리 , 저장공간, RAM, 디바이스 보호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많이하는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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