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MOBILE] 갤럭시, 전화가 끊기거나 네트워크 신호가 없을 경우 조치 방법.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전화가 끊기거나 네트워크 신호가 없을 경우 조치 방법.
기기 사용 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네트워크가 잡히지 않는다면 기기의 설정 상태 혹은 통신환경 관련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이드를 통해 기기의 연결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진행 하기 전,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나오는 지시대로 진행해주세요.  

갤럭시 기기의 설정을 확인하세요
기기의 설정 상태가 통화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비행기 탑승 모드나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지 확인해보세요.

비행기 탑승 모드 재설정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Step 2. 비행기 탑승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해제 후 전화 연결상태가 안정화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보세요
통화가 계속해서 끊기거나 장치에서 계속 네트워크 신호가 끊기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를 초기화하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및 기타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갤럭시 APN을 재설정해보세요 
APN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때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세요. 




갤럭시 APN을 재설정해보세요 
APN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때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세요. 


※ 스크린샷 및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카카오톡 알림음이 안 나요.
갤럭시 전화 수신음 벨소리로 설정
 대기상태에서 볼륨 키(↑↓)를 눌러 무음/진동상태를 벨소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화 수신음이 진동일 경우 카카오톡 메시지도 동일하게 진동으로 수신됩니다.

알림음이 진동이 아닌 소리로 들리길 원하신다면 진동을 벨소리로 변경해주세요.

갤럭시 통화중에 카카오톡 알림 미지원 안내 
전화 통화 중에는 통화에 방해를 주지 않기 위하여 카카오톡 알림음 및 진동은 울리지 않습니다. 

갤럭시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 및 휴대폰 알림 켜짐 안내 
수신음이 벨소리로 설정되어 있어도 카카오톡의 메시지 알림과 소리 설정이 꺼져 있을 경우 카카오톡 알림음은 들리지 않습니다.

① 카카오톡 > 프로필 > 설정 > 알림 > 메시지 알림 > ON
② 카카오톡 > 프로필 > 설정 > 알림 > 소리 > ON 




특정 대화방의 알림음이 울리지 않는다면 해당 대화방의 알림이 꺼져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 해당 대화방 > 설정 > 알림 ON 



카카오톡 알림 설정이 모두 켜져 있는 상태인데도 알림음이 울리지 않는다면,

설정 > 알림에서 카카오톡 알림 및 소리 허용이 켜져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많이하는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