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바일] 갤럭시 디바이스 화면 녹화 및 캡처 방법.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디바이스 화면 녹화 및 캡처 방법.
갤럭시 디바이스의  화면을 쉽게 녹화하고 캡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화면 녹화 및 화면 캡처 기능은 One UI 2 이상이 탑재된 갤럭시 디바이스에서 지원됩니다.

아래의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전에,  디바이스의 소프트웨어 및 관련 앱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디바이스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다음 단계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2단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3단계.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화면 녹화 및 화면 캡처 기능으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재미있는 이미지나 게임 플레이, 비디오를 캡처하거나 소중한 사람에게 디바이스를 통해 무언가를 하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에서 화면 녹화 및 화면 캡처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화면 녹화 방법
※ 화면 녹화 기능은 모델에 따라 미지원 모델도 있으니 지원 모델 확인 후 활용해주세요.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동안 화면을 녹화 합니다. 빠른 설정창의 화면 녹화 아이콘을 눌러 화면 녹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를 통해 녹화된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1.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빠른 설정창 패널을 연 뒤, 화면 녹화를 눌러 활성화 합니다.

2. 소리 설정 옵션을 선택하고 녹화 시작을 누릅니다. 녹화는 카운트다운 후에 시작됩니다.
빠른 설정창에서 화면 녹화 버튼 누름
소리 설정 옵션 선택 후 녹화 시작

3. 화면 오른쪽 상단에 화면 녹화 컨트롤 패널이 나타납니다.
화면 녹화 컨트롤 패널



화면에 쓰거나 그리려면 펜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전면 카메라 영상을 오버레이하여 화면을 기록하려면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빠른 설정창에서 화면 녹화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빠른 설정창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빠른 설정창에서 더 보기(우측 상단 점 3개)를 누른 후 버튼 편집을 선택합니다. 또는 빠른 설정창 아이콘 화면을 옆으로 스크롤한 후 + 버튼을 누릅니다.

2. 추가 가능한 버튼 중 화면 녹화를 길게 눌러 원하는 위치에 추가합니다.

3. 화면 녹화를 빠른 설정창으로 끌어 놓은 다음 [완료]를 누릅니다. 이제 빠른 설정창에서 화면 녹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참고 : 일부 앱은 저작권 제한으로 인해 화면 녹화 기능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처 방법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동안 화면을 캡처하고 캡처한 화면을 쓰기, 그리기, 자르기 또는 공유합니다. 현재 화면 및 스크롤 가능 영역을 캡처할 수 있으며, 갤러리를 통해 캡처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측면 버튼과 하단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눌러 화면을 캡처한 후 화면 하단의 도구 모음에서 다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웹 페이지와 같은 긴 페이지의 현재 내용 및 숨겨진 내용을 캡처합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화면이 자동으로 스크롤되어 더 많은 내용이 캡처됩니다.

2. 화면 캡처에 기록 또는 그리거나 일부를 잘라냅니다. 갤러리를 통해 자르기 영역을 볼 수 있습니다.

3. 화면 캡처에 태그를 추가합니다.

4. 화면 캡처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합니다.

 ※ 참고 : 일부 앱은 저작권 제한으로 인해 화면 캡처 기능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조정 방법 
화면 캡처 도구 모음 및 캡처 형식과 같은 옵션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화면 녹음기의 경우 소리, 동영상 화질 및 셀프 동영상 크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설정을 변경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을 엽니다.

2. 유용한 기능을 선택합니다.

3.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를 선택합니다.

4. 필요에 따라 각 옵션을 제어합니다.



삭제된 사진/동영상 복원 방법
갤러리 앱  > 메뉴 > 휴지통 > 복원

※ 갤러리에서 삭제된 파일은 휴지통에 30일 동안 보관됩니다.

※ 이미지 및 명칭은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특정번호의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아요.

예상 원인
특정번호가 스팸번호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또는 이동통신사에 스팸 번호로 등록 되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외부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메시지 수신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스팸 설정 해제 방법
특정 번호가 스팸 번호로 등록된 경우 해당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스팸 설정된 번호를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8 OS
메시지 → 더 보기(우측 상단 점 3개) → 설정 →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S OS)/ 번호 및 메시지 차단(R OS 이하) → 수신 차단 → 해제할 번호 우측 (-) 누름 → 완료


안드로이드 7 OS
메시지 → 더 보기(우측 상단 점 3개) → 설정 → 메시지 차단 → 번호 차단 → 해제할 번호 우측 (-) 누름 → 완료


이동통신사업자에 스팸번호로 등록 상태 확인
입력된 스팸 번호를 삭제해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거나 스팸 번호로 등록된 번호가 없고 메시지 관련된 외부어플을 설치한게 없는데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는 이동통신사업자의 부가서비스인 스팸 메시지 차단서비스에 특정 번호가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삭제 후 재확인
수신된 문자 메시지의 URL 주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삭제 후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앱스 → 삭제할 앱 길게 터치 → 설치 삭제 → 확인


안드로이드 8/ 7 OS 
앱스 → 삭제할 앱 길게 터치 → 설치 삭제 → 확인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