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화면 터치가 안 돼요.
먼저, 일시적으로 화면 터치가 안될 경우 재부팅 진행 후 사용해 보세요.
재부팅은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또는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을 다시 시작해 주세요.
갤럭시 기기 사용 중 터치 인식이 잘 안되고, 터치 시 음성 안내가 나오는 경우는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기능이 설정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사용 시에는, 터치 인식 방법이 달라집니다.
기능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해제후 사용해 주세요.
갤럭시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설정 후 기기 사용 방법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한 다음 두 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화면을 드래그 하려면 두 손가락으로 터치 후 드래그 하세요
갤럭시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해제 방법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기능이 설정된 경우 설정에서 해제해 주세요.
(원하는 항목을 실행하려면 먼저 선택하려는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 후, 다시 두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안드로이드 13/ 12/ 11 OS
☞ 설정 > 접근성 > TalkBack > 사용 안 함
갤럭시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갤럭시 디바이스의 터치스크린이 충분히 민감하지 않거나 간헐적으로 반응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1. 화면에 부착 된 것이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에 화면 보호기 등 액세서리를 부착하면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호 라벨과 같은 작은 스티커도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삼성전자에서 인증하지 않은 강화 유리나 액정 보호 필름은 측면 가장자리에만 접착력이 있으며, 이들 제품이 스크린에 부착되면 보호 유리나 필름이 스크린에 완전히 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터치스크린의 일부 영역이 터치를 인식하지 못하고 간헐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어 화면에 부착 된 강화 유리나 액정 보호 필름을 제거한 후 터치 기능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화면에 부착 된 것들을 제거하고 터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경우, 터치 화면에 문제가 없습니다.
(※ 삼성으로부터 인증되지 않은 액세서리 사용 시 성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화면을 터치할 때 주의하세요.
화면을 터치하면서 장갑을 끼고 있거나 손이 깨끗하지 않은 경우, 날카로운 물체나 손가락 끝으로 화면을 두드리는 경우 터치스크린이 잘못 동작할 수 있습니다.
3. 터치 화면은 습기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 화면은 습한 상태나 물에 노출되었을 때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터치 감도가 좋지 않다면 터치 민감도 조절 및 해제 가능 합니다.
4. 터치 민감도 기능을 설정해 보세요.
화면 보호기를 부착했을 때 사용 할 수 있는 화면의 터치 민감도를 높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를 사용한 후 화면의 터치가 상대적으로 덜 민감해진 것을 느끼면 아래 단계를 따라 터치 민감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12 OS
설정 > 디스플레이 > 터치 민감도 > 켜기
안드로이드 11/ 10/ 9 OS
☞ 앱스 > 설정 > 디스플레이 > 터치 민감도 설정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빅스비 루틴 사용 방법 및 자동 루틴 동작 조건이 궁금해요.
빅스비 루틴 사용 방법 안내
빅스비 루틴이란?
빅스비 루틴은 나의 사용 패턴을 학습하고 상황을 인식해 그에 맞는 여러 가지 동작과 앱을 제안하고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자가 “조건”과 “동작”을 설정해 놓으면 지정한 조건 만족 시 자동으로 설정한 동작을 실행해주는 앱니다.
안드로이드 13(T) OS에서는 빅스비 루틴 앱에서 제공하던 기능을 설정 > 모드 및 루틴 메뉴로 제공됩니다.
“모드” 탭에서 상황에 맞게 휴대전화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루틴” 탭에서 기존 루틴을 추가, 검색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루틴 추가 방법
1. 추천 : 빅스비 루틴 > 우측 상단 점 3개 > 설정 > 맞춤형 서비스를 켜면 휴대전화 사용 패턴에 따른 루틴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안드로이드13에서는 추천 루틴 미지원)
2. 루틴 추가 : 사용자가 “조건”과 “동작”을 설정하면 지정한 조건 만족 시 설정한 동작을 실행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추천" 으로 루틴 추가 하기
자동 루틴 사용 방법 안내
사용자가 “조건”과 “동작”을 설정해 놓으면 지정한 조건 만족 시 자동으로 설정한 동작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3 OS 루틴 추가 하기
빅스비 루틴 앱에서 제공하던 기능을 설정 > 모드 및 루틴 메뉴로 제공됩니다.
“모드” 탭에서 상황에 맞게 휴대전화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루틴” 탭에서 기존 루틴을 추가, 검색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12 / 11 OS 루틴 추가 하기
예) 특정 장소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와이파이 켜지도록 루틴 설정하기
특정 조건 루틴 안내
스마트폰 사용 중 갑자기 앱/기능 실행이나 기능 제한 등이 되지 않을 경우 미리 설정해 놓은 “빅스비 루틴”의 기능에 해당 항목이 추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퀵 패널을 내려 알림 창에 “빅스비 루틴”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 후 실행되어 있다면 해당 루틴의 “조건”과 “동작”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3 OS 빅스비 루틴 실행 확인 방법
설정 > 모드 및 루틴 > 루틴에서 동작 중 루틴 확인
안드로이드12 / 11 OS
빅스비 루틴 실행 확인 방법 1.
☞ 알림창에서 빅스비 루틴 설정 상태 확인(안드로이드 13에서는 미지원)
① 알림창을 아래로 드래그
② 왼쪽으로 드래그
③ 빅스비 루틴 ON 상태 확인
안드로이드 12/ 11 OS
빅스비 루틴 실행 확인 방법 2.
설정 > 유용한 기능 > 빅스비 루틴> 내 루틴 > 동작 중 루틴 확인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많이하는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