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MOBILE] 갤럭시, 발열 및 배터리 관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발열 및 배터리 관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Good Guardians(Galaxy Labs) 앱의 여러가지 앱을 통하여 기기와 배터리 발열을 관리해보세요.


갤럭시 앱 설치 방법
Galaxy Store 실행 > "Good Guardians" 앱 검색 > 설치



갤럭시 Good Guardians 앱과 연동하여 사용 가능한 앱 정보
 아래의 앱은 Good Guardians를 설치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Battery Tracker : 일주일간 사용량이 높은 앱 리스트를 확인하며, 백그라운드 앱 중에서 발열을 유발하는 앱 확인이 가능합니다.

 • Battery Guardian : 앱 절전, 화면 절전, 배터리 절전, 설정 최적화 등을 통하여 배터리 사용시간을 증가시켜주며 발열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Thermal Guardian : 온도를 설정하여 디바이스 제한을 통해 발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Battery Tracker 사용방법
 일주일 또는 24시간동안 시간별로 배터리를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d Guardians 실행 > Battery Tracker > 24시간 기록/일주일 기록 확인



갤럭시 Battery Guardian 사용방법
 비정상적으로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앱을 자동으로 절전해주고, 화면을 사용하지 않을 때, 시간을 설정하여 취침 중에는 절전시켜줍니다. 또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기 위하여 다크모드 설정, 화면 재생률, 밝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Good Guardians 실행 > Battery Guardian > 앱 절전 / 화면 절전 / 취침 중 절전 / 배터리 사용 시간 늘리기 




 갤럭시 Thermal Guardian 사용방법
 기기 온도 기준값을 직접 설정하여 발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발열 상황을 더 강하게 조절할 수 있는 추가 설정을 통해 발열을 개선해보세요.

Good Guardians 실행 > Thermal Guardian > 온도 기준값 설정/추가 설정


 ※ OneUI 1.5 이상부터 지원되며 새로 출시된 모델은 바로 적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안드로이드12] 갤럭시,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는 어떻게 하나요?

안드로이드  12 OS (One UI 4.0) 부터 앱별로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 하였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원하시는 앱에 대해 최적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안내  
설정→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할) 앱 선택→ 배터리→ 최적화 선택


 제한 없음 :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하지 않으며, 제한없이 앱의 백그라운드 활동을 허용합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 이 앱의 사용 패턴에 맞춰 백그라운드에서의 활동을 허용 또는 제한하여 배터리 사용량을 최적화 합니다.
제한 : 백그라운드 상태에서는 대부분 실행되지 않도록 제한합니다. (일부 실행되는 케이스가 있긴 하나 매우 적은 횟수/짧은 시간 동안만 실행됨)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개통이 안 되고 기기인증 실패라고 뜹니다.
USIM 인식이 되지 않으면 통신사 확인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재부팅 및 전화번호 확인 방법
UISM 을 재장착한 후에 부팅한 경우라면 USIM 인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오류로 USIM 인식이 안되는 경우에도 휴대폰을 재부팅 하면 정상 인식이 될 수 있습니다.





재부팅 후에도 개통이 되지 않는다면, 통신 사업자로 개통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전원  메뉴를 통한 재부팅
① 화면 상단
② 한번 더 화면을
③ 전원 아이콘 선택
④ 다시 시작




갤럭시 버튼을 이용한 재부팅 
측면(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 동시에 7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



갤럭시 전화번호 확인 방법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전화번호


✔ 전화번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미개통 상태이거나 USIM 카드를 재 삽입해 보세요.  



갤럭시 USIM 재삽입 안내
USIM을 뺐다가 재삽입해주세요.

갤럭시S9, S9+, 유심(Nano-SIM) 재장착하는 방법 안내
①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트레이의 홈과 수직이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②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③ Nano-SIM 카드를 뺐다가 다시 장착을 해주세요.

④ Nano-SIM 카드를 살짝 눌러 끼우세요.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⑤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삼성전자서비스[모바일] 갤럭시, 스마트폰이 전과 다르게 느려지고 버벅임, 멈춤 증상이 생겼어요.
스마트폰이 느려지고 일시적인 멈춤 등이 발생한다면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1.  스마트폰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2. 최근 실행 앱 전체 종료

3. 스마트폰 재부팅하여 앱 전체 종료해 주세요.

4.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5.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디바이스 케어 )→ RAM → 지금 정리


※ 일시적인 멈춤 증상으로 아무런 동작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소프트리셋 후 다시 시작해보세요.

    지속적으로 속도 느림  및 멈춤 증상이 발생한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갤럭시 화면 터치 및 버튼 동작이 안될 때(소프트 리셋 방법) 안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많이하는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다음 이전